카본, 포드 자동차에 3D 프린팅 부품 공급
카본, 포드 자동차에 3D 프린팅 부품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9.01.2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공동 연구센터 설립 … 디지털 제조 확대
카본의 3D 프린팅 HVAC 부품
카본의 3D 프린팅 HVAC 부품

카본이 포드 자동차용 3D 프린팅 폴리머 부품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카본은 포드와 협력해 3D 프린팅 부품을 연구하는 Advanced Manufacturing Center를 미국 미시건주 레드퍼드에 설립한다고도 밝혔다.

카본이 공급하는 포드 자동차용 부품은 포드 포커스 HVAC 레버 서비스 부품, 포드 F-150 랩터 보조 플러그, 포드 머스탱 GT500 전기 파킹 브레이크 브래킷 등이다. 이들 제품은 5년간 공급될 예정으로, ISO 3795, SAE J1756 표준을 충족하며, 내구성이 뛰어난 EPX 82 소재를 사용하여 열과 자외선 노출환경에서 강한 내성을 갖고 있다.   

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Advanced Manufacturing Center의 개설이다. 앞으로 포드 자동차에서 3D 프린팅된 부품을 더 많이 채택됨을 기대하게 하는 동시에 포드의 자동차 생산 공정에서 디지털 제조가 더욱 확대됨을 의미하는 것이다. Advanced Manufacturing Center에서는 카본의 Digital Light Synthesis 3D 프린팅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털 제조되는 제품을 설계·생산할 계획이다.  

Joseph DeSimone 카본 CEO는 “카본의 공정은 빛으로 수지를 경화시키는 방식으로 강도를 높여 사출 성형 부품과 유사하거나 더 우수한  내구성을 제공한다”면서 “포드 자동차의 엄격한 요구를 충족시킨 최종 부품을 제공하는 이번 사례는 대형 양산 공정에서도 디지털 제조를 적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