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주파수 응답 분석 옵션 ‘RTx-K36’ 출시
로데슈바르즈, 주파수 응답 분석 옵션 ‘RTx-K36’ 출시
  • 이홍철 기자
  • 승인 2019.01.1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림 1] PSRR 셋업 화면
[그림 1] 주파수 응답 분석 옵션 ‘RTx-K36’ 
[그림 2] 주파수 응답 특성(Bode Plot) 측정 결과
[그림 2] 주파수 응답 특성(Bode Plot) 측정 결과

 

로데슈바르즈가 저주파 응답을 보다 쉽고 빠르게 분석할 수 있는 주파수 응답 분석(Bode Plot) 옵션인 ‘R&S RTx-K36’을 출시했다. RTx-K36 옵션은 로데슈바르즈 오실로스코프 RTA4000, RTM3000, RTB2000 시리즈에 사용할 수 있다.

설명에 따르면, 전력 공급 설계 엔지니어는 설계 시 패시브 필터 및 앰프 회로를 포함한 전력 공급기의 제어 루프 응답, 전원 공급기 제거 비율 또는 전원 공급기 리플 제거(PSRR)를 측정해야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PSRR이란 전력 공급기의 출력 안정성을 나타내기 위한 중요한 변수로, 이를 통해 입력 전압 변화가 출력 전압의 안정성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가 이번에 출시한 RTx-K36 옵션은 오실로스코프의 내장 파형 발생기를 사용하여 10Hz ~ 25MHz 범위의 각 테스트 주파수에서 발생시킨 신호와, DUT의 출력 신호 비율을 측정한 이득(Gain)과 위상(Phase)을 로그 스케일로 오실로스코프 화면에 표시한다.

그리고 측정 결과는 스크린샷 또는 .csv 파일로 저장하여 분석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는 80년 이상 무선 통신 분야에서 뛰어난 품질, 정밀성, 혁신을 선도하는 업체로 알려져 왔으며, 20년간 IT와 네트워크 보안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 기술을 업계에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