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커넥티비티 기술로 혁신 선도”
“산업용 커넥티비티 기술로 혁신 선도”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8.09.0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xa 한국 시장 공략 전략 발표
스탠리 루 Moxa코리아 총괄
스탠리 루 Moxa코리아 총괄

Moxa가 IIoT용 커넥티비티를 가능하게 하는 제품과 서비스로 한국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신기술 도입률이 높은 선행 시장인 한국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혁신 요구에 대한 Moxa의 역량을 증명하겠다는 것이다.

Moxa코리아의 강의중 기술영업본부장은 “한국 IIoT 시장의 신기술 도입률이 높아 Moxa는 전략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면서 “많은 한국 고객들이 공장 설비를 Industry 2.0/3.0에서 Industry 4.0으로 업그레이드하고자 한다. 한국에서는 이더넷 인프라가 널리 구축되어 있고 정보 디지털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은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첨단 IIoT 기술을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에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한국 시장에서 IIoT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Moxa는 에지 커넥티비티에서 산업용 컴퓨팅과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사의 핵심 역량에 더욱 집중할 방침이다. 핵심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고객의 성공을 돕고, 동반성장을 달성하기 위함이다.

찰스 챈 Moxa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은 “IIoT의 혁신은 빅데이터와 결합될 때 이뤄질 수 있다. 편리하고 신뢰성 있는 커넥티비티를 제공하여 IIoT의 혁신을 이뤄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Moxa의 역할"이라며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E2E 통합을 실현함으로써 혁신 IIoT가 구현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Moxa의 에지-투-클라우드 IIoT 커넥티비티 솔루션은 고객에게 에지 디바이스 층에서 공용 또는 사설 클라우드의 정보 층으로 데이터를 매끄럽게 전송할 수 있는 편리한 아키텍처를 제공하여 데이터 수집, 전송 및 분석 작업을 보다 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게 한다. 특히 Moxa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긴밀할 협력으로 애저 클라우드 기술을 결합하여 데이터가 Moxa의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통해 애저 클라우드로 전송되어 추가 분석할 수 있게 하고 있다.

한편 Moxa는 한국에서 아태 지역 매출의 16~20%를 거두고 있으며, 매해 20% 이상의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Moxa는 이처럼 빠르게 성장하는 한국 시장에 부응하기 위해 2014년에 한국 지사를 설립했으며, 영업 및 기술 지원 팀을 강화하고 현지 솔루션 파트너사들과 협력함으로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합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 한국 정부가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투자를 늘리기로 한 것에 발맞춰, 한국 시장에 필요한 솔루션 개발도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

스탠리 루 Moxa코리아 총괄은 “한국에서의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2018년 초 기술 연구소와 교육 센터를 설립했다. 기술 연구소에서는 개발된 솔루션이 고객 인도에 앞서 일련의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과 품질이 검증되고 있으며, 교육 센터를 통해 현지 고객들이 Moxa의 핵심 기술 및 노하우와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에 더 쉽고 친근하게 다가가도록 할 것이다. Moxa는 언제나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고 더 나은 현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투자를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Tag
#Moxa #IIoT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