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어 컴프레셔 시장은 성장중
글로벌 에어 컴프레셔 시장은 성장중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8.07.1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에어 컴프레셔 시장이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글로벌마켓인사이트Global Market insights에 따르면 글로벌 에어 컴프레셔 시장은 2017년 240억 달러를 돌파했으며, 2024년까지 연평균 3% 이상의 견고한 성장세가 기대된다. 

에어 컴프레셔Air Compressor 시장의 성장 동력은 빠른 기술적 진화에 있다. 환경 규제로 인해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들이 계속 등장, 신규 수요를 창출하고 있는 것이다. 에너지 효율의 향상은 탄소배출권 등에 따라 기업의 총 에너지 소비를 제한해야 한다는 요구에 부합하기 때문에 새로운 에어 컴프레셔를 각광받게 한다.

일례로 Kaeser Kompressoren은 원래 설계에서 에너지 비용을 최대 26% 절감할 수있는 에너지 효율적 로터리 스크류 압축기 시리즈를 새롭게 설계하여 출시하여 수명주기 비용이 절감될 수 있도록 하는 등 에어 컴프레셔의 기술 진화의 속도는 빨라지고 있다. 또한 다양한 공급 압력과 다양한 연료 옵션으로 가용성을 한층 높인 제품이 등장했으며, 유지보수 비용을 줄이는 제품과 서비스도 속속 등장하여 인기를 얻고 있다. 글로벌마켓인사이트는 이러한 이러한 기술 개발이 에어 컴프레셔 시장의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했다. 

산업 분야별로 보면, 냉장고·에어컨과 등 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에어 컴프레셔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매출액 기준으로 가전 애플리케이션 부문은 2017년 60억 달러에 달했으며, 개도국의 가전 수요에 힘입어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식음료 분야에서도 공기 포장 등을 위해 에어 컴프레셔가 활용되는데, 이 분야 역시 연평균 3% 이상의 견고한 성장이 기대된다. 

지역별로는 미국에서 2017년 30억 달러 이상의 수요가 발생했으며, 영국과 프랑스에서도 7억 달러의 수요가 발생하여 에어 컴프레셔의 성장을 주도했다. 미국에서의 에어 컴프레셔 수요는 가전의 성장과 더불어 가스·석유 탐사 활동의 증가 때문이다. 

하지만 글로벌마켓인사이트는 서유럽 지역보다 동유럽에서의 성장세에 더 주목했다. 주요 자동차 기업들이 동유럽 지역에서의 자동차 생산·조립을 확대하는 등 생산 활동이 급증하고 있는 바, 이 지역에서의 수요가 더 빠르게 확대된다는 것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