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클린룸 전용 체인 e스킨
이구스, 클린룸 전용 체인 e스킨
  • MSD
  • 승인 2016.10.3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A 클래스1 인증 획득 … 주름 튜브 타입 밀폐형 e스킨

오염이 막대한 손실을 야기하는 반도체, 의료/제약 등의 산업에서 청정도 유지는 중요 사항 중 하나다. 이구스는 설치 및 유지보수가 간편하면서 동시에 IPA ISO 클래스1 인증으로 높은 청정도를 보장하는 주름 튜브 타입 밀폐형 e스킨을 발표했다.
자료제공 | 한국이구스(www.igus.kr)

이구스가 외부 지지물 없이 제품 단독으로 보다 더 긴 비지지 길이를 가지는 모듈형 주름 튜브 e스킨(e-skin)을 개발했다. 주름 튜브 타입으로 좌우 비틀림이나 횡력에 대한 안정성을 지니며, 현장에서 보다 손쉬운 길이 조절과 손쉬운 개폐가 가능하다.

 
완전 밀폐로 클린품 산업 적합
이구스의 모듈형 주름 튜브 e스킨은 특히 클린룸 산업에 적합하다. IPA ISO 클래스1 인증을 획득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진 이구스의 초경량 주름 튜브 e스킨은 상/하부 결합으로 완전 밀폐가 가능하므로 오염이 제품과 공정에 직접적인 손상을 주고, 엄청난 비용 손실을 야기하는 의료 및 제약 기술, 반도체, 우주항공, 나노 및 계측 기술 산업에서 각종 위험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구스 e스킨은 클린룸을 오염시킬 수 있는 공기 중 입자를 발생시키지 않으면서 안정적이고 유연한 에너지 전달 공급을 보장한다. 그리고 상부와 하부 외피를 끼워 맞춰 완전 밀폐가 되도록 구성한 주름형 튜브에, 지퍼를 통한 개/폐 방식은 유저들에게 케이블 충진과 유지보수의 편의성도 가져다 준다. 한 번 설치하고 나면 길이 조절이나 보수가 불편한 시중의 산업용 주름 호스와 달리 길이 연장이나 단축이 가능하며, 내부 분리 옵션도 추가할 수 있다. 
 
이구스는 현재 재질이 갖는 자체 강성과 정의된 곡률 반경으로 자가 지지가 가능한 총 6개 사이즈를 생산·공급하고 있다.
 
한국이구스는 “신제품 e스킨은 이구스의 기술력과 IPA 1클래스라는 높은 수준의 청정도 인증이 더해져 클린룸 산업에 더없이 적합한 제품”이라며 “기존 시리즈 및 타사 제품 대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돼 국내 시장 적용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