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SF 2016: Mitutoyo Measuring Solution Fair
MMSF 2016: Mitutoyo Measuring Solution Fair
  • MSD
  • 승인 2016.08.0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쓰도요가 지난 7월 7일~8일, 군포에 위치한 한국미쓰도요 본사에서 MMSF(Mitutoyo Measuring Solution Fair)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미쓰도요에서 매년 진행하는 이 행사는 미쓰도요만의 노하우가 축적된 신상품을 선보이고, 기술세미나를 통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기술을 소개한다는 모토로 진행되었다.
글 | 김종율 기자(people@iomedia.co.kr)

MMSF 2016 행사에서는 한국미쓰도요가 고객들을 위해 항상 개방하는 데모룸에서 미쓰도요의 정밀측정 관련 신제품과 인기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게 했고, 필요할 경우 한국미쓰도요의 제품 전문가들로부터 구체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미쓰도요의 장비 쇼룸인 M³(M Cube) Solution Center에서는 최신 측정 기술을 소개하며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측정에 관한 폭넓은 상담 및 과제 해결을 제공한다. M³(M Cube)는 Mitutoyo, Measurement, Metrology의 첫 3개의 M을 뜻한다.
 
한국미쓰도요 측은 “M³ Solution Center는 상품을 보여주는 것뿐만 아니라 정밀 측정 전반에 관한 심화된 기술 상담, 측정 실연, 측정 의뢰 등을 통해 정밀 측정 기기의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게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미쓰도요는 3차원측정기 및 화상측정기 분야 신제품을 비롯하여 형상측정기·광학기기·경도계·측정공구 등의 인기제품도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왔다.
 
MMSF의 매력은 정밀측정기기를 체험하는 것 외, 기술세미나까지 곁들여져 엔지니어들이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쌓도록 도와준다는 데 있다.
 
기술세미나는 미쓰도요가 가진 전문 기술 및 노하우를 고객들과 공유한다. 3차원측정기 및 화상측정기를 비롯하여 형상측정기·광학기기·경도계·측정공구 등의 분야에 걸쳐 이루어진다. 매년 2개 정도의 주제를 선정하여 발표한다.
 
MMSF 2016에서는 ▲3차원 측정기를 활용한 PMI(제품제조정보)의 해석 및 적용 예(발표, 한국미쓰도요 계측 솔루션팀 김성필 과장), ▲ 정밀 측정을 위한 측정공구의 체크 포인트(발표, 한국미쓰도요 계측 솔루션팀 이명찬) 등 2개 기술이 소개되었다.
 
김성필 과장의 설명에 의하면 제조업의 글로벌화에 따라 최근 국내에서도 ‘기하공차 방식’의 도면이 많아졌다. 때문에 제품의 구성요소 및 어셈블리 제조에 필요한 PMI(Product Manufacturing Information)의 해석도 설계·제조·검사가 일치되어야 하는데, 그래서 이번 행사에서 그것과 관련된 내용을 발표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또 다른 주제인 정밀 측정을 위한 측정공구의 체크 포인트는, 측정공구를 다루는 실무 담당자들이 필요로 하는 측정 공구에 대한 기본 지식 및 특징을 이해하고 최적의 측정공구를 선택하는 방법과 측정 데이터를 얻기 위한 방법에 초점이 맞춰진 강의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