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SK이노베이션에 ‘심싸이 스파이럴 스위트’ 공급
슈나이더 일렉트릭, SK이노베이션에 ‘심싸이 스파이럴 스위트’ 공급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6.07.0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유 공급망 최적화를 위해 소프트웨어 솔루션 활용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석유화학 기업인 SK이노베이션에 업계 유일의 원유 정보 관리 및 플래닝을 위한 솔루션 ‘심싸이 스파이럴 스위트’를 공급했다.

심싸이 스파이럴 스위트는 통합된 공급망 관리 플랫폼으로, 고객사의 다양한 부서 내 사용자에게 원유 정보 관리·트레이딩·플래닝·스케줄링·공급 및 유통 최적화에 대한 협력적 환경을 제공한다. 심싸이 스파이럴 스위트는 일관성 있는 최신식 원유 정보를 바탕으로 중차대한 플래닝 및 스케줄링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업계 유일하게 탄화수소 가치 사슬에 걸친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번 솔루션을 적용함에 따라 다양한 현장에서 작업 중인 SK이노베이션의 시금 전문가와 공정 엔지니어 그리고 설계 담당자 등이 협업을 통해 사업을 관리하고 계획을 최적화해 기업 전반적인 성과를 증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SK이노베이션 옵티마이제이션본부 홍광표 실장은 “심싸이 스파이럴 스위트의 도입으로 통합된 산업용 공급망 솔루션이 지원되면서, 생산성 높은 최신 공정 과정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심싸이 스파이럴 스위트를 통해 단일화된 정보를 다양한 사용자가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트레이더와 플래닝 및 스케줄링 담당자의 협력과 이해를 증진시키고 포인트 솔루션 사이의 간극을 대체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소프트웨어 사업부의 트레이딩, 플래닝, 스케줄링 부문 부사장인 하프릿 굴라티 박사는 “심싸이 스파이럴 스위트는 트레이딩 및 플래닝, 스케줄링과 운영 간 작업 과정의 격차를 해소해, 기업 내 광범위한 사업에 종사 중인 사용자들이 원유 정보 관리와 정제 계획 및 석유 화학 공장과 관련해 단일 환경에서 일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