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펄앤드푹스코리아, 씬 클라이언트(Thin Client) 솔루션 선봬
페펄앤드푹스코리아, 씬 클라이언트(Thin Client) 솔루션 선봬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6.06.0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더스트리 4.0을 위한 스마트 기능
 
페펄앤드푹스는 인더스트리 4.0 솔루션을 위해 생산 시스템의 정보와 직접적인 수평 및 수직 연결을 실현했다. 생산 공정 상의 통신부터 센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계층 레벨에서의 접속을 실현한 것. RM Shell 4.1 펌웨어를 갖춘 스마트 씬 클라이언트 기반 원격 모니터가 그 예다.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는 스마트 HMI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는 공정제어 시스템이나 MES(클라우드 상에 배치 가능한)와 통신이 가능하고, 공정설비에 대한 제어 및 모니터링을 편리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VisuNet GXP는 시운전·컨피겨레이션·유지보수 작업을 위해 웹 브라우저로 센서와 액세스할 수 있다. 

VisuNet Control Center 소프트웨어는 중앙 작업실에서 설정 및 구성,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엔지니어는 위험한 구역이나 클린룸 내부에 직접 들어갈 필요가 없게 되었으며,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VisuNet Control Center의 원격 유지관리 메커니즘을 통해 RM Shell 4.1을 내장한 각 스마트 원격 모니터와 연결할 수 있다.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 현장을 직접 지원할 수 있다. 

RM Shell 4.1을 갖춘 스마트 VisuNet GXP HMI 시스템은 장치 산업의 존 1이나 21에서도 인더스트리 4.0을 구현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