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츠코리아, CMSE 커뮤니티 발족
필츠코리아, CMSE 커뮤니티 발족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6.05.1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전문가 자격증 커뮤니티 … 안전산업 전문가 소통 기대
 

필츠코리아는 CMSE(Certified Machinery Safety Expert, 국제 공인 기계류 안전 전문가 자격증) 과정을 시행하고 있다. CMSE는 Pilz가  주관하고 TU··V Nord에서 인증서를 발행하는 국제 공인 기계류 안전 전문가 과정이다.

한국에는 CMSE 과정이 2013년부터 소개되어 2016년 현재 4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그 동안 약 80명의 교육 수강자를 배출하였다. 자동화·전기 및 기계 엔지니어, 기계 설계 및 유지보수 담당자, 안전 엔지니어, 환경안전 담당자 등 기계 사양·설계·구성·안전·유지 및 업그레이드와 관련한 전문가들이 이 과정을 거쳤다.

필츠코리아는 현재까지의 CMSE 누적 수강자를 대상으로 CMSE 커뮤니티를 열었고, 총 20명의 구성원과 함께하고 있다.

CMSE 커뮤니티는 대한민국 안전산업 분야의 전문가 분들을 통해 새로운 안전 정책이나 실제 안전 활용사례 등을 공유하여 지속적으로 안전 지식을 함양하고자 한다. CMSE 커뮤니티는 앞으로 CMSE 수강자가 증가함에 따라 규모 역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기계 및 산업 안전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자 한다. 

CMSE 커뮤니티는 이번 발족식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모임도 주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