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한국폴리텍대학과 산학 교류 협력 체결
지멘스, 한국폴리텍대학과 산학 교류 협력 체결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6.03.0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산업 인력 교육을 통한 기술 인재 양성에 이바지
 
한국지멘스가 지난 1월 15일 한국폴리텍대학과 산학 교류 협력을 체결했다. 이 협약식에는 한국 지멘스 디지털팩토리 / 공정산업 및 드라이브 사업본부의 귄터 클롭쉬 대표와 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교육원 강구홍 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멘스와 한국폴리텍대학의 교류를 통해 기술교육훈련체계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연구 및 관련 기술 개발과 지원에 협력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체결되었다. 협약에 따라 한국폴리텍대학 기술 융합 캠퍼스에 지멘스 교육장을 설립하고 지멘스 제품 교육 커리큘럼을 지원 및 운영하여, 신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능력 개발 훈련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지멘스는 스마트 공장에 필요한 미래 전문 인력을 교육하고자 하는 한국폴리텍대학의 노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스마트 공장의 실현을 선도하는 지멘스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교육과 에너지 관리, 시스템 예측 및 유지보수 등 최신의 데이터 기반 서비스 교육 등을 통해 스마트 공장에 필요한 산업 인력과 엔지니어의 전문 기술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한국폴리텍대학의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조한다.

지멘스는 다양하고 구체적인 방법으로 학계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교육과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며 산학협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제조업의 혁신을 선도하는 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다하며, 국내 전문 산업 인력 양성과 한국 산업 발전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