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델켐 정찬웅 대표, 대한기계학회 기술상 수상
한국델켐 정찬웅 대표, 대한기계학회 기술상 수상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6.03.02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M 자동화 솔루션 ‘HDAS’ 개발 등으로 대한민국 기계기술 개발에 기여
 
한국델켐의 정찬웅 대표이사는 2015년 11월 ICC제주에서 개최된 대한기계학회 정기총회에서 대한기계학회 기술상을 수상했다.

대한기계학회의 기술상은 대한민국의 기술 및 산업분야에서 기계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인물에게 수상된다. 

정찬웅 대표이사는 ‘최고의 기술력으로 국가 번영을 주도한다’는 경영방침으로 지난 26년간 선진 제조 기술 전파는 물론 한국 실정에 맞는 소프트웨어 개발과 다양한 기술지원을 통하여 국내 제조업계 발전에 공헌했다.

특히 저비용 고생산성을 달성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시스템 개발을 통해 국내 산업계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회사 내 R&D에 집중적인 투자를 해왔다. 또 시스템 개발에 집중하기 위하여 자체 연구소를 설립하고 연구소 박사들과 함께 가공 조건 및 CAM 공정의 표준화/자동화가 가능한 시스템 개발 등에 앞장섰다.

이후 한국델켐 기술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CAM 자동화 솔루션, ‘HDAS’(Hankook Delcam Automation Solution)를 보급함으로써 제조 및 가공 노하우의 표준화와 최적화를 기반으로 CAM 및 측정자동화 구현을 통한 가공 공정 자동화 시스템 구축에 큰 기여를 하였다는 평가를 받으며 이번 기술상을 수상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