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에 힘쓰는 공장자동화의 큰손들
연구개발에 힘쓰는 공장자동화의 큰손들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5.11.3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장자동화 업계의 연구개발(R&D)에 대한 사랑은 이미 정평이 나있다. 내로라하는 모션컨트롤 및 공장자동화 관련 업체들은 상당수가 자체적인 연구개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들 R&D 센터에서는 기술 발전과 향상을 목표로 개발이 한창이다. 
글 | 윤진근 기자(yoon@iomedia.co.kr)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지난 6월 텍사스 오스틴 본사에 무선 혁신 랩(Wireless Innovation Lab)을 개설한다고 밝힌 바 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이번에 개설하는 혁신 랩을 통해 RF/통신 우수 사용자 프로그램(Lead User Program)에 참여하고 있는 유수 대학 및 산업 연구 그룹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지원한다. 

무선 혁신 랩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데모와 프로젝트로는 ▲mmWave 셀룰러 시스템 ▲5G Massive MIMO 테스트베드 ▲랩뷰 커뮤니케이션즈 시스템 디자인 스윗 등이 있다.

NI의 무선 혁신 랩은 NI 소프트웨어 정의 라디오 플랫폼과 랩뷰 커뮤니케이션즈 시스템 디자인 스윗(LabVIEW Communications System Design Suite)을 활용하여 차세대 무선 통신 시스템을 개발하는 연구원들을 지원하기 위한 시설이다. 

이 플랫폼 기반 방식을 사용하면 설계를 실제 환경에서 손쉽게 테스트함으로써 이론에서 결과를 도출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로봇 업체도 개발에 한창
로봇 업계에서에도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가 뜨겁다.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대구시에 TechLap 및 대구사무소를 설립했다. 경기도 안산의 한국 본사에 이어 두 번째다.
KUKA TechLap은 Technology(기술) 와 Laboratory(연구소)의 합성어다. 로봇 자동화의 실질적인 솔루션 연구를 바탕으로 발전적이고 효율적인 자동화 솔루션을 제시하고자 한다.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의 본사인 KUKA Roboter는 한국을 주목하고 있다. 로봇 사용 밀집도가 높고 전자산업 발전이 빠른 만큼, 중요한 로봇산업 시장으로 판단하고 있는 것. 아시아 지역의 첫 번째 TechLab을 한국에 설립한 이유이다.

다양한 산업계의 자동화 효율성을 위한 로봇 솔루션을 위해,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TechLap에서 실질적인 여러 테스트를 통해 사전 검토단계에서부터 신뢰성 있는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제시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