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 컨소시엄, 분산형 전력 시스템을 위한 첫 번째 표준안 공표
AMP 컨소시엄, 분산형 전력 시스템을 위한 첫 번째 표준안 공표
  • MSD
  • 승인 2014.11.1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설 AMP(Architects of Modern Power) 컨소시엄이 분산형 전력 시스템의 첨단 전력 변환 기술 개발에 요구되는 공통적인 기계 및 전기적 규격을 위한 첫 번째 표준을 공표했다.

새로운 표준은 디지털 POL(Point-of-load)과 어드밴스드 버스 DC-DC 컨버터에 대한 것으로, 독일 뮌헨에서 개최되는 일렉트로니카 전시회(electronica)의 CUI 부스(B2-113)에서 AMP 그룹의 제품 시연과 함께 발표됐다.

CUI, 에릭슨 파워 모듈, 무라타 3개 회사 연합의 목표는 기술적으로 가장 앞선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실현하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그리고 기술지원으로 구성되는 완벽한 에코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첫 번째 표준안은 단지 기계적 규격을 정의하는 차원을 넘어 모니터링, 제어, 통신 기능에 대한 표준과 함께, 각사 제품들 간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한 플러그앤플레이 상호운용성의 기반이 되는 공통 구성파일 생성에 대한 내용까지 담고 있다.

디지털 POL 컨버터용으로는 두 개의 표준이 제정되었다. microAMP 규격은 수직 및 수평적 구성 시 20~25A 범위의 전원공급에 대한 것이며, megaAMP는 40~50A의 수직 및 수평 유닛에 대한 요건을 정의한다.

어드밴스드 버스 DC-DC 컨버터의 경우, ABC-ebAMP 표준이 58.42 x 22.66mm 크기와 264~300W 범위의 어드밴스드 버스 브릭에 대해 규정하고 있다. 58.42 x 36.83mm 크기와 420~468W 범위의 쿼터 브릭 전원공급의 경우는 ABC-qbAMP 표준이 마련돼 있다. 이러한 표준안들은 기계적 풋프린트와 특성, 구성 파일에 대한 세부 규정을 갖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