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팩토리토크 뷰 SW 기능 업데이트
로크웰, 팩토리토크 뷰 SW 기능 업데이트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8.03.0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10 발표 … 모바일 지원·정보 액세스 강화

로크웰오토메이션이 HMI 소프트웨어인 팩토리토크 뷰 10버전FactoryTalk View v10을 발표했다. 이번 10버전에서는 정보에 대한 액세스 기능이 향상됐으며, 새로운 모바일 장치 지원,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른 소프트웨어와의 통합 등의 기능이 추가되어 현장에서의 시스템 구동과 유지보수의 효율을 강화시킨다.

예를 들어 팩토리토크 뷰 SESite Edition에 포함된 트렌드프로TrendPro 툴을 사용하면 알람 정보를 트렌드 데이터에 간편하게 오버레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발생한 알람과 데이터 값을 연결하여 보다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을 물론, 즉석에서 트렌드를 저장하고 이를 다른 작업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섀론 빌리-듀란 팩토리토크 뷰 제품 관리자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알렌브래들리 로직스Allen-Bradley Logix 컨트롤러 제품군과의 유연한 알람 통신을 구현하는 기능이 추가됐다”며 “기존에는 사용자들이 컨트롤러와 HMI에 수동으로 알람 조건을 생성해야 했지만, 이제 태그 기반 알람 전송으로 로직스에서 한 번만 알람을 설정하면, HMI가 이를 자동으로 처리하여 중복되는 프로그래밍을 제거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팩토리토크 뷰 SE v10.0은 또 씬매니저ThinManager 소프트웨어 로그인을 통합했다. 이를 통해 두 시스템에 별도로 로그인하던 불편에서 벗어나 자동화된 로그인 패스-스루를 통해 두 번째 보안점을 거치지 않고 쉽고 편리하게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비정상 상황 관리ASM : Abnormal Situation Management 멀티 모니터 프레임워크도 추가되어 작업자가 표준 ASM 지침에 따라 다수의 스크린에서 데이터의 다양한 레벨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작업자가 더 많은 정보를 현장에서 조회할 수 있도록 해주어 보다 효율적인 시스템 구동과 유지보수를 가능하게 한다.

이외에도 업데이트된 팩토리토크 뷰포인트ViewPoint는 팩토리토크 뷰 SE를 모바일 장치로 확장하고, 레시피 관리를 지원한다. 이를 통하여 레시피를 원하는 단말장치로 조회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팩토리토크의 알람과 이벤트 이력을 모바일 장치로 확인할 수 있다.

팩토리토크 뷰 MEMachine Edition v10.0은 설계 시간과 런타임 개선이 추가됐다. 이는 HMI 소프트웨어에서 레거시 프로젝트의 복구와 업그레이드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디스플레이 수정 시 향상된 사용성을 의미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