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타스 인터내셔널 인수
지멘스, 타스 인터내셔널 인수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9.0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트폴리오에 자동화 주행 솔루션 추가

지멘스는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글로벌 공급 업체인 타스인터내셔널TASS International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네덜란드의 헬몬트에 본사를 둔 타스인터내셔널은 자동차 산업을 중심으로 엔지니어링 및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율 주행, 통합 안전,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타이어 모델링에 강점을 갖고 있다. 

타스인터내셔널 인수로 지멘스는 PLM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또 글로벌 자동차 산업을 위한 시스템 중심의 제품 개발systems-driven product development 솔루션 분야의 리딩 기업으로 지멘스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타스인터내셔널의 주요 타겟 산업은 자동차 산업으로, 주로 자동화 주행 솔루션과 통합(능동 및 수동) 안전에 중점을 두고 있다. 타스인터내셔널의 PreScan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자동차 제조업체, 공급 업체 및 정부 기관은 복잡한 교통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으며, 자동화 주행 솔루션과 ADAS를 가상으로 검증할 수 있다. 또 타스인터내셔널은 탑승객 안전 모델링을 위한 Madymo 소프트웨어를 보유해 자동차 충돌 사고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얀 므로직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 사업부 CEO는 "타스인터내셔널 인수는 완벽한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포트폴리오 제공을 위한 지멘스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라며 "이번 인수를 통해 자동차 회사들이 디지털 전환을 실현하고, 디지털화가 제공하는 기회를 활용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