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P&G에 소비재 특화솔루션 공급
다쏘시스템, P&G에 소비재 특화솔루션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5.1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개발기간 최대 20% 단축 … 생산 가속화 실현

 
다쏘시스템코리아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중 하나인 P&G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 소비재 산업 특화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다쏘시스템의 디자인, 개발 및 시뮬레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왔던 P&G는 3D익스피리언스플랫폼의 포장소비재 산업 특화 솔루션인 ‘퍼펙트 프로덕트(Perfect Product)’와 ‘퍼펙트 패키지(Perfect Package)’로 업그레이드 했다.

새로운 업그레이드로 P&G는 사용자의 각종 데이터를 통합하고 협업을 진행하는 동료 및 고객과 긴밀하게 연결될 수 있게 됐다. 제품의 디자인, 패키징을 비롯해 각종 요구사항 및 프로그램 관리 업무의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어 최대 20%의 제품 개발기간 단축을 이뤄내고, 새로운 원료 및 배합, 팩키징 등을 시장에 빠르게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이다.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퍼펙트 프로덕트’ 와 ‘퍼펙트 패키지’ 솔루션은 P&G 내 R&D, 제품 공급 및 품질 관리 부서는 물론 제품 디자인과 개발 지원 부문에서 일하는 1만8000 여 명의 직원들을 연결하여 글로벌 디지털 협업 환경을 구현한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 데이터의 원활한 추적, 공유, 재사용이 가능하여 데이터 검색에 소요되는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고, 보다 일관성 있고, 정확한 팩키징 및 제품 사양 관리가 가능하다.

P&G의 IT부문 장 루이 호스피텔(Jean-Louis Hospitel) 이사는 "P&G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의 일환으로 기존 다쏘시스템 PLM솔루션을 3DEXPERIENCE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했다”며, “업무 프로세스 디지털화를 통해 전사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져 통합적인 혁신이 가능해졌고, 이와 동시에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소비경험을 향상시켜 준다”고 평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