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다임러·AEROTEC과 산업용 3D 프린팅 개발
EOS, 다임러·AEROTEC과 산업용 3D 프린팅 개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5.1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OS와 다임러, Premium AEROTEC이 금속 3D 프린팅 기술과 관련한 공동 프로젝트 ‘NextGenAM’를 시작한다. 항공 구조물 공급업체인 Premium AEROTEC,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 Daimler, 그리고 산업용 3D 프린팅 기술 공급업체인 EOS가 협력하여 산업용 3D 프린팅 기술의 대규모 양산에 필요한 차세대 적층제조기술(AM) 개발에 공동의 노력을 전개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산업용 3D 프린팅의 전체 자동화 프로세스를 진일보시키기 위함이다. NextGenAM 프로젝트 팀은 금속 파우더의 이동부터 제작 프로세스 후처리 단계까지 전체적인 적층제조기술(AM) 프로세스를 점검하여 프로세스 중 자동화 가능한 부분을 모두 확인할 계획이다. 또 프로젝트에서는 첨단 시스템 기술과 더불어 산업용 3D 프린팅에 사용할 알루미늄의 품질 인증에 힘쓸 계획이다.

Premium AEROTEC은 세계 최초로 Airbus 항공기의 3D 프린트된 구조 부품을 양산 공급한 제조업체이며, EOS는 산업용 3D 프린팅 분야에서 하이엔드급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 Daimler는 대량 양산 분야에서 포괄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등 3사는 자사의 기술과 경험을 투입여 혁신적인 3D 프린팅 제조 기술의 시대를 열 방침이다.

앞으로 수 개월 간 독일 바렐의 기술 센터에 개발 및 테스트 환경이 준비될 예정이며, 3사는 양산용 자동화 생산 시설의 계획과 구성에 수백만 유로를 공동 투자할 방침이다. 프로젝트 개시 시점은 2017년 5월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