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데이터맨 70 시리즈 출시
코그넥스, 데이터맨 70 시리즈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4.2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바코드 리더기 동시 출시 … 산업용 리더기 시장 공략 강화

 
코그넥스는 초소형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70(DataMan 7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그넥스는 정전기 방전(ESD) 안전 바코드 리더기 제품군도 함께 출시하면서 산업용 바코드 리더기 시장에 대한 공략을 한층 강화할 계획을 표명했다.

데이터맨 70은 1D/2D 라벨 기반 바코드에 대한 높은 판독률을 제공하는 제품군으로, 제조업체와 물류 업체에서 많이 사용되는 싱글라인 및 래스터 레이저 바코드 스캐너와 비슷한 가격대이지만, 더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또 구성 옵션이 유연하고, 크기가 작아 생산 라인이나 기계류 내부의 좁은 공간에 쉽게 설치할 수 있다.

22.2×35.8×42.4mm의 초소형 사이즈로, 가장 까다로운 라벨 기반 바코드 판독 애플리케이션도 수행할 수 있으며, 향상된 이미지 형상 기능을 제공하여 손상되거나 왜곡된 라벨 기반 코드도 읽을 수 있다. 고정형 제품이기 때문에 유지 보수도 간편하다.

함께 출시된 ESD 안전 바코드 리더기는 코그넥스의 대표적인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360, 150/260 및 50 시리즈와 유선 휴대용 리더기 데이터맨 8050HD/HDX 시리즈에 ESD 보호 하우징 옵션이 추가된 것이다. 이를 통하여 정전기 방전으로 인한 부품 손상을 막을 수 있다.

조재휘 코그넥스 지사장은 “데이터맨 70은 뛰어난 성능의 초소형 바코드 리더기로 수명이 짧은 기존의 레이저 바코드 스캐너를 대체할 수 있고, ESD 안전 바코드 리더기는 전자 업계에 매년 수십억 달러 규모의 손해를 끼치는 정전기 방전을 예방하여 생산 비용을 줄인다. 앞으로 코그넥스는 꾸준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