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의 크레인 애플리케이션용 드라이브 솔루션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의 크레인 애플리케이션용 드라이브 솔루션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4.01.0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인 작업은 크레인과 트롤리를 동시에 이동시켜 적재물을 안전하게 들어 올린 다음, 정확한 위치에 안정적으로 내려놓아야 한다. 때문에 특수 드라이버가 필요하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NORD DRIVESYSTEMS)는 이에 적합한 드라이브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는 건물과 교량 그리고 부유형 크레인 등 모든 유형의 크레인과 하중 범위를 지원하는 기어장치와 산업용 기어장치, 전기 모터 및 드라이브 전자장치 등과 매칭되는 드라이브 구성요소를 단일 공급원으로 제공한다.

노드의 모듈형 시스템을 사용하면, 크레인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최적의 드라이브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다. 이러한 모든 구성요소들은 에너지 효율성과 정확한 포지셔닝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서비스 및 유지관리 또한 용이하다.

산업용 기어장치: MAXXDRIVE
최대 282,000Nm의 출력 토크를 제공하는 MAXXDRIVE 산업용 기어장치는 무거운 하중을 처리하는 대형 리프팅 호이스트에 적합하다.

노드의 마케팅 책임자인 요르그 니어만(Jörg Niermann)은 “노드의 모듈형 MAXXDRIVE 산업용 기어장치는 주파수 인버터 및 모터와 함께 뛰어난 성능과 인텔리전스를 갖춘 강력한 드라이브 시스템을 구성한다”고 밝혔다.

MAXXDRIVE 산업용 기어장치는 다양한 개별 옵션과 산업별로 특화된 특수 솔루션을 제공한다. 평행 샤프트, 베벨 또는 헬리컬 기어드 모터 등으로 구성된 포괄적인 노드의 기어드 모터 포트폴리오는 보다 작은 리프팅 기어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드라이브 솔루션을 제공한다.

노드는 크레인의 리프팅 기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MAXXDRIVE XD 시리즈도 특별히 개발했다. 이는 기어 장치의 중심 거리를 확장하여 크레인 애플리케이션용 리프트 드라이브의 치수를 맞춤화할 수 있는 경제적인 솔루션이다. 또한 최적의 설치 공간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드라이브 무게를 최대 60%까지 줄인다.

견고한 특수 UNICASE 하우징
노드의 모든 기어장치는 견고한 특수 UNICASE 설계로 구성되어 있다. 그래서 무거운 하중 및 혹독한 환경 조건에도 안정적으로 사용된다. 이는 단일 단계로 가공되기 때문에 모든 베어링 시트를 높은 수준의 정밀도로 제작되며, 정확한 상호 정렬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오류 발생 가능성이 줄어들고, 기어장치의 서비스 수명이 늘어나게 된다. 또한 단일 하우징 블록에 베어링 포인트를 통합하기 때문에 토크 및 방사형 하중에 영향을 받는 씰링 표면이 제거된다.

또한 노드는 금속이나 종이와 같은 자재를 취급하거나 컨테이너 저장 장치에 사용되는 리프팅 호이스트와 포지셔닝 유닛, 리프팅 테이블과 같은 기타 중부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강력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브 시스템도 공급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