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셔, IO-Link 무선 마스터 출시
힐셔, IO-Link 무선 마스터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2.05.1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셔가 신규 netFIELD 디바이스 IO-Link 무선 마스터를 사용하는 액츄에이터와 산업용 IO-Link 센서들의 무선 네트워킹을 위한 마스터 솔루션을 발표했다.

신규 IO-Link 무선 마스터는 IEC 61131-9에 따른 기존 IO-Link 표준을 기반으로 총 16개의 센서와 액츄에이터를 연결할 수 있다. 이는 기존 유선 IO-Link 마스터보다 2배 많은 수치이다. 현재 PROFINET과 EtherNet/IP 네트워크에서 마스터로 사용 가능하며, EtherCAT용 버전도 곧 출시된다.

마스터는 무선 IO-Link의 사용을 단순화하는 다른 기능들도 생산에 포함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블랙리스트 제작: 마스터는 특정 무선 주파수의 은닉이 가능하여 기존 무선 네트워크와 함께 사용 가능.
주파수 호핑: 주파수 호핑은 2.4~2.48GHz 사이의 ISM 주파수 범위에서 다른 장치와의 간섭 예방 가능.
검색 및 페어링 서비스: 사용자를 위해 마스터에 내장된 기능으로 무선 장치 설정 간소화

연결된 netFIELD IO-Link 무선 브릿지는 거의 모든 IO-Link 지원 센서를 마스터에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24V 전원 공급 장치만으로 연결된 IO-Link 센서나 액츄에이터의 데이터를 무선으로 또는 IO-Link 무선 호환 및 양방향으로 전송 가능하다. 대개 전원 공급 장치는 기본적으로 장치에 제공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