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플랜, 웹캐스트·교육·컨설팅 등 완벽한 온라인 서비스 제공
이플랜, 웹캐스트·교육·컨설팅 등 완벽한 온라인 서비스 제공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05.1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도입하고 있다. Eplan은 이러한 환경의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이면서도 구체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웹캐스트를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컨설턴트와의 화상회의 및 원격 컨설팅은 Eplan이 기업들에게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 중 하나이며, Eplan 교육 아카데미(Training Academy)의 온라인 교육과정 또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Eplan 및 재택근무´라는 주제로 독일에서 처음 열린 웹캐스트에는 약 400명이 참가하여 고객 지원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Eplan의 프로페셔널 서비스 부문 벤 쉐비어(Bernd Schewior) 부사장

´Eplan 및 재택근무´라는 주제의 웹캐스트를 통해 사용자는 일상적인 업무 환경에서 매우 실질적인 지원을 직접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Eplan 소프트웨어에 대한 원격 액세스를 비롯해 회사 네트워크와의 VPN 연결, 또는 복제된 마스터 데이터 등과 같은 주제의 1시간 분량의 다양한 웹캐스트들이 제공되고 있다. 이외에도 비디오 스트리밍을 이용한 서비스도 Eplan 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보다 심층적인 정보 습득
또한 ´Eplan 플랫폼의 효율적인 사용 및 새로운 엔지니어링 방법´이라는 주제의 또 다른 웹캐스트 시리즈는 Eplan Electric P8의 매크로 기술 및 PLM 통합, 패널 구현 및 스위치기어 시스템 엔지니어링과 같은 의제를 다루고 있다. Eplan은 사용자들이 이러한 주제를 충분히 이해하고, 심층적인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모든 웹캐스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컨설팅 지원
지금까지 현장에서의 개별 컨설팅은 특히 교육 및 컨설팅과 같은 서비스의 표준이었다. 이제 Eplan 고객은 화상회의를 통한 디지털 컨설팅 서비스의 수많은 장점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원격 컨설팅 서비스는 기업의 프로세스를 전반적으로 세밀하게 검토하고, 오래 전에 최적화한 작업에 대해 사전 예방적 조치를 취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 Eplan의 프로페셔널 서비스 부문 벤 쉐비어(Bernd Schewior) 부사장은 “우리의 목표는 고객들이 언제든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현재 고객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할 수 있는 온라인 미팅과 원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확대
Eplan 교육 아카데미는 광범위한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아카데미는 Eplan Electric P8 및 Eplan Pro Panel과 같은 여러 제품 영역에 대한 기본 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핵심 주제를 다루는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매크로 및 장치 기술, 장치 및 마스터 데이터 생성, PLC 등에 대한 심층적인 교육 과정도 진행되고 있으며, 모두 온라인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