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카코리아, IoT 기능 추가된 가변속 드라이브 출시
파카코리아, IoT 기능 추가된 가변속 드라이브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2.0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 확장 기능 탑재 … 연결된 공장 일조

 
파카코리아는 가변속 드라이브인 AC30V 시리즈 제품의 통신 및 기능 확장 모델을 선보였다. 이번 출시된 확장형 모델은 드라이브와 드라이브를 직접 연결하는 P2P(Peer to Peer) 통신이 가능한 AC30P 제품, 그리고 P2P 통신에 듀얼 엔코너 입력 및 출력 단자까지 갖춘 AC30D 제품 등이다.

파카코리아의 고성능 모듈러 드라이브 AC30 드라이브는 펌프·포장 기계·스핀들 기계·인쇄기·압출기 등 일반 산업분야에 적합한 인버터로, 모듈형으로 설계돼 필요한 제어 모듈의 맞춤형 조합이 가능하다. AC30 드라이브 시리즈는 1588 시간 동기화 P2P 이더넷·이더넷IP·프로피넷 통신 기능을 표준으로 내장하고 있으며, 모드버스 TCP/IP 서버·클라이언트 기능을 통합한 내장 이더넷 통신기능으로 드라이브의 상태 분석 및 스마트 연결이 가능한 내장 웹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듀얼 엔코더 피드백(Dual encoder feedback) 옵션은 연결능력을 향상시켜 신선기(Wire drawing)·변환기(Converting)·압출기 등 정밀 제어 산업분야에 적합하다. 이외에도 현장에서 모터 엔코더 트립이 발생하여 클로즈루프(Close loop control) 구동이 불가능할 경우, 파카의 AC30 드라이브가 자동으로 VF 제어 모드로 전환되는 기능이 탑재됐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