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us, 5축 다관절 로봇암 ‘로보링크’ 조립킷 출시
igus, 5축 다관절 로봇암 ‘로보링크’ 조립킷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1.26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자동화 시스템의 ‘셀프 구현’ 지원

 
igus가 5축 다관절 로봇암 ‘로보링크(robolink D)’ 조립킷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조립킷은 사용자 자체 구현이 가능한 조립킷과 사전 완조립형 등 2개 버전으로 선보였으며, 로봇 공학 전문가가 아니라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로봇은 2016년에만 24만 5000대 이상이 시장에 공급되는 등 점점 더 많은 자동화 작업을 대체하고 있다. 이에 따라 더욱 단순하면서도 저렴한 로봇 조립키트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크게 증가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로봇 공학에 전문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존의 로보링크를 모듈형 조합 로봇킷으로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로보링크는 실제 다관절 암과 모터·기어 박스로 단순하게 구성되어 빠른 설치 조립이 가능하다. 특히 바로 연결 가능한 상태의 완조립 암으로도 제공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자체 자동화 시스템을 자유자재로 구현할 수 있다.

로보링크의 로봇암은 플라스틱과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했으며, 모터와 조인트는 다양한 설치 크기로 결합된다. 이들을 연결하는 연결 시스템으로는 igus 스텝 모터와 로보링크 조인트(금속 연결 파트 포함)가 사용되는데 연결 부분 변경으로 중심 거리 수정이 가능하며, 시판되는 모터를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다. 제공되는 하중 지지 능력에 따라 사이즈를 구분해 소형은 최대 0.5kg, 대형은 최대 2.5kg의 하중을 지지할 수 있다.

제어 시스템을 포함한 일체형 로봇 완제품으로 사전 조립 주문도 가능하다. 사전 조립 주문 시 회전 운동·각도 운동·2축 스위블 암과 같이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지정할 수 있다. igus는 로봇 암의 구성과 사전 조립을 온라인에서 주문할 수 있도록 로보링크 온라인 툴을 제공하고 있으며, 36개월 보증 서비스가 제공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