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조명 기능 탑재한 바코드 리더기 출시
코그넥스, 조명 기능 탑재한 바코드 리더기 출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19.04.1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출력 조명으로 성능 두 배 강화
작업 현장의 코드 판독 문제 해소

코그넥스가 첨단 조명 기능과 프로세싱 성능 향상으로 인식 속도를 향상시킨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인 데이터맨 370DataMan 370 시리즈를 출시했다. 코그넥스 데이터맨 370은 기존 바코드 리더기 대비 두 배 향상된 컴퓨팅 성능을 갖춰 바코드 판독 속도를 높여 전반적인 생산효율 향상을 지원한다.

가장 큰 특징은 명암을 조절해 사람이 실제 눈으로 보는 것에 가깝도록 밝기의 범위를 확장시키는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의 탑재이다. 이를 바탕으로 한 디코딩Decoding 알고리즘으로 더 깊은 판독 심도와 저해상도 코드 판독 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것. 코그넥스의 디코딩 알고리즘은 인쇄품질이 손상 등 작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 상황에서도 1D/2D 바코드를 쉽게 판독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데이터맨 370에는 고출력 조명 기능이 새롭게 탑재됐다. 조명 기능과 함께 자동초점 기술과 거리 센서를 결합함으로써 데이터맨 370은 항상 최상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모듈형 디자인으로 기존 데이터맨 360나 데이터맨 470 시리즈와 동일한 조명·렌즈 옵션을 공유하여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조재휘 코그넥스코리아 지사장은 “역대 데이터맨 300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데이터맨 370은 동급 경쟁 제품의 두 배에 달하는 성능으로 공장자동화와 물류 등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그리고 새롭게 적용된 조명시스템은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최적화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단 몇 초 안에 모든 설정을 완료 할 수 있도록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