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스코리아, 고속 구동, 고응답성 Voice Coil Motor 시리즈 출시
딩스코리아, 고속 구동, 고응답성 Voice Coil Motor 시리즈 출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3.12.1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스텝모터 기반 전동 리니어 액츄에이터로 X-Y 포지셔닝 테이블, 의료 기기, 반도체 핸들링, 통신 장비, 밸브 제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딩스가 고속 구동, 고응답성의 Voice coil motor (이하 VCM) 시리즈를 출시했다.

VCM 제품은 마그네틱 하우징과 코일부로 이루어진 심플한 구조의 모터로 코깅 및 백래시가 없는 고 신뢰성의 제품으로 모터의 크기 및 무게비율 대비 출력이 높아 주어진 용량 내에서 높은 연속 힘을 생성 할 수 있다. 딩스의 VCM 제품은 직경 최소 12.7mm 에서 최대 100mm 제품(연속 힘 0.91N ~ 190N)까지 지원된다.

소형화·경량화가 요구되어지는 피부 미용, 의료용 호흡기 및 진단기기 에서부터 빠른 택타임이 요구되는 반도체 장비의 Pick & Place, Auto focusing 장비, 광학 장비 및 산업용 프린터 장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데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VCM 제품은 딩스의 장점인 장비 별, 산업 군별 특화된 장비성능에 따른 사이즈 및 스트로크에 대한 커스터마이징 지원이 가능하고, 필요 시 제어 솔루션과 함께 고분해능 리니어 엔코더 및 기구 조합 솔루션도 제공 가능하여 각 분야 별 유저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많은 영역에 확대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