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 지난해에 성공적인 성과 거둬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 지난해에 성공적인 성과 거둬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3.04.0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가 지난해에 긍정적인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되었다. 드라이브 제조업체인 노드사는 2022/2023년도 전환 직전에 처음으로 매출 10억 유로를 돌파하고, 직원 수를 4900명으로 늘린 것은 물론, 전 세계에 새로운 생산 기지를 구축했다.

노드의 경우 2022년에는 증가하는 에너지 비용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에너지 소비를 대폭 줄일 수 있는 특허받은 DuoDrive 및 고효율 IE5+ 모터 등과 같은 혁신적인 에너지 절감 드라이브 솔루션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NORD ECO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이 가장 효율적인 드라이브 솔루션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외에도 노드 그룹(NORD Group)은 지속 가능성이라는 과제에 초점을 두고, 내부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하는 것은 물론, 환경 보호, 직원 교육 및 승진, 공급망 전반의 인권보호, 인증 획득(에코바디스(EcoVadis), ISO 14001) 및 UN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 참여 등과 같은 여러 측면에 중점을 두었다.

2022년에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는 생산 능력을 확장하기 위해 독일 및 해외에 많은 투자를 진행했다. 독일 바르그테하이데(Bargteheide)에 새로운 오피스와 관리동을 구축하고, 중국 이정(Yizheng)에 위치한 생산시설을 완공했다. 또한 2023년 1분기에는 인도에 위치한 산업용 기어장치를 위한 노드사의 4번째 글로벌 조립 공장이 현지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가동을 시작하게 된다. 이외에도 제조업체인 노드사는 독일 아우리히(Aurich)에 위치한 전자장치 생산시설을 확장하고, 폴란드에 있는 모터 공장의 생산능력을 크게 늘릴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