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디지털 능동 소음 제거 업체 인수
ams, 디지털 능동 소음 제거 업체 인수
  • MSD
  • 승인 2016.12.2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s(한국지사 대표 이종덕)가 헤드폰과 이어폰용 디지털 능동 소음 제거(active noise cancellation, ANC) 기술의 선도적인 IP(intellectual property) 공급회사인 영국의 Incus Laboratories(개인회사)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Incus 인수를 통해 ams는 현재 헤드폰 및 이어폰 OEM 대상 아날로그 ANC 기술의 선도적인 공급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ANC 솔루션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되었다. ams는 음향 특성화 분야에서 Incus의 IP와 전문지식, 그리고 소음 제거 시스템 설계 툴 세트를 활용하여 새로운 디지털 ANC 솔루션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ams의 기존 아날로그 ANC 제품들은 탁월한 음향 성능과 저전력 특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추가될 디지털 솔루션들은 더욱 줄어든 시스템 비용과 크기, 향상된 설계 유연성의 이점을 제공할 것이다. Incus의 설계 툴 세트와 음향 특성화 기술이 지원되는 ams의 새로운 디지털 ANC 솔루션을 이용하면 OEM들이 각각의 헤드폰이나 이어폰 설계에 맞춰 수동 소자의 하드웨어 필터 네트워크를 구성 및 조립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시스템 개발이 더욱 용이하다.

Incus의 IP는 다양한 범용 DSP 코어 상에서 구동되며, 오늘날의 많은 번들 및 애프터마켓 이어폰과 헤드폰에서 사용되는 DSP 기반 솔루션에 핵심적인 ANC 기능을 제공한다. Incus 솔루션은 디지털 신호 처리 체인에서의 지연을 보상하는 정교한 위상 변이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폭넓은 주파수 범위에 걸쳐 높은 수준의 잡음 감쇠 특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Incus의 IP는 탁월한 하이파이(Hi-Fi) 품질 오디오 재생산을 위한 첨단 스피커 및 마이크로 스피커 사용을 지원한다. 

 

ams는 Incus의 모든 특허 IP를 포함하여 영국 버킹엄셔 소재의 모든 자산을 넘겨받는다. 양사는 이번 거래 비용은 밝히지 않기로 합의했다. Incus의 설립자와 임원진을 포함한 전 직원은 ams로 귀속된다. ams는 Incus의 기존 IP 라이선싱 사업을 계속 유지할 예정이며, 이번 인수를 통해 새롭게 확대된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파트너들과 함께 협력해 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

ams의 오디오 센서 사업라인을 총괄하는 빈센트 프롱크(Vincent Pronk)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ams는 수준 높은 소음 감쇠 및 탁월한 사운드 품질로 ANC 시장에서 이미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며, “디지털 소음 제거를 위한 Incus의 검증된 고성능 IP는 ams의 ANC 제품군을 더욱 확장할 것이며,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최고의 성능과 설계 특성을 제공하는 ams의 명성을 계속 유지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ams의 기존 아날로그 ANC 솔루션 제품군은 피드백 및 피드포워드(feed-forward), 그리고 하이브리드 토폴로지에 기반한 제품들을 포함하며, 싱글 엔디드 스테레오와 모노 BTL(bridge tied load)의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