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멘스‘머신 빌더 데이’ 개최하다
한국지멘스‘머신 빌더 데이’ 개최하다
  • MSD
  • 승인 2016.11.15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 29일, 한국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 사업본부가 수원 노보텔에서 약 20여 개의 장비사 고객들을 초청한 가운데 머신 빌더 데이를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TIA Portal이 제공하는 장비 제작사를 위한 통합 자동화 솔루션, 탁월한 통합성과 사용의 편의성을 자랑하는 시각화 솔루션, 그리고 스마트 공장을 구축하는 데서 바탕이 되는 TIA Portal V14의 혁신 기능 등이 소개되었다.

더불어 TIA Portal V14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PLC, 드라이브 제품 및 안전·전장 솔루션과 제반 네트워크 장비 발표와 참가자들이 실제로 보고 테스트할 수 있는 라이브 데모도 이어졌다.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라이브 데모를 통해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던 셈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TIA Portal V14를 통해 스마트 공장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핵심 요소가 주목을 받았다. 지멘스에 따르면, TIA Portal V14의 경우 OPC UA의 PLC 적용으로 SCADA MES 같은 상위 시스템이 메이커에 상관 없이 공통 프로토콜 기반에서 통합 가능한 상호 호환성을 확보하며, 더욱 쉽고 간편하게 머신 시스템과 통합할 수 있다.

또한, 플랜트의 각 장비에 진동 등 운영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실시간으로 업로드하여 예지 보전에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커넥터, 장비의 전력 정보를 쉽게 수집 및 가공할 수 있는 에너지 스위트 등과 같은 디지털 워크플로우와 정보의 투명성을 보장하는 에너지 모니터링 솔루션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모션 기능을 함께 탑재한 S7-1500 PLC와 V90 PN 제품의 손 쉬운 연결성 및 시운전 보조 컨셉트, 시각화 및 제어부품들이 어떻게 스마트 공장 구축에 이바지 할 수 있는지도 이번 행사를 통해 이해하는 자리가 되었다.

한국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 사업본부의 만프레드 그레터 상무는 “지멘스는 많은 장비 제조사들이 고민하고 있는 스마트 공장을 향한 질문에 해답을 제시하고 이들을 리드하는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