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in SPS IPC Drives 2015
B&R in SPS IPC Drives 2015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6.02.1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MI 솔루션부터 로봇까지 … 첨단 솔루션의 향연
 
모션컨트롤과 공장자동화 등 자동화 관련 제품 및 솔루션 전시회인 SPS IPC Drives에서 B&R이 다채로운 신기술을 선보였다.
자료 | B&R(www.br-automation.co.kr)

웹 기술과 산업자동화의 만남
B&R은 SPS IPC Drives 전시회에서 새로운 HMI 솔루션인 mapp View를 선보였다. Automation Studio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환경에서 웹 기술의 잠재력을 처음으로 선보인 것.

mapp View는 어떤 장치에서든 작업 내용을 최적으로 표시하기 위해 100% 웹 표준을 기반으로 한다. mapp View의 특징은 웹 기술을 엔지니어링 환경에 통합시키는 방법에 있다. 자동화 엔지니어에게 HTML5나 CSS 또는 자바스크립트 등의 지식 없이도 직관적인 웹 기반의 HMI 솔루션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툴을 제공한다.

모든 GUI(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능은 위젯이라 불리는 모듈화된 컨트롤 컴포넌트로 캡슐화 되어있다. 간단하게 드래그 앤 드롭으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내용 및 레이아웃이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디자인을 언제든지 수정할 수도, 다른 기계에서 사용할 수도 있다.

올 인 원 시스템: COMAU와 B&R의 협력
openROBOTICS의 도입을 통해 COMAU와 B&R은 장비 및 생산라인을 위한 새로운 로봇 기술을 통합했다. 솔루션은 완전한 라인업의 COMAU 로봇을 기반으로 한다. 3㎏에서 650㎏에 달하는 하중을 처리한다.

COMAU Robotics의 영업 및 마케팅 책임자인 Tobias Daniel씨는 “로봇 기술을 포함하여 생산라인 내의 모든 컴포넌트에 대해 완벽하게 일관된 프로그래밍을 구현, 이를 통해 작동·진단·유지보수에 대한 전체적인 접근을 실현했다”고 말했다.

전 세계의 COMAU 로봇들은 B&R의 자동화 제품이 장착된 기계와 생산 라인에 완벽하게 통합된다. B&R의 유럽 담당 영업 이사인 Walter Burgstaller씨는 “Automation Studio 엔지니어링 환경에서 원하는 COMAU 로봇을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스윙 암 패널
Automation Panel 5000은 유연성과 모듈성을 자랑하는 새로운 스윙 암 패널의 대표 제품이다. IP65 보호등급의 다양한 제품군이 준비되어 있다.

안전한 원격 유지보수를
B&R은 컴팩트한 X20 컨트롤러 및 안전한 원격 유지보수 기술과, 네트위크 기반의 새로운 세이프티 컨셉 또한 소개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