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 모션에서 일군 50년 역사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 모션에서 일군 50년 역사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5.12.1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 그룹이 설립 50주년을 맞이했다. 1965년 작은 규모의 기어 공급업체로 출발한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는 현재 다양한 드라이브 시스템을 제조하는 전문 기업으로 거듭났다.
자료 |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www4.nord.com)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는 1965년 3명으로 구성된 기어 공급업체로 출발했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는 설립 초기, 피니언 및 샤프트 생산설비를 기반으로 고객을 맞았다. 1980년대에 이르러 드라이브 전자장치와 모터를 위한 생산 및 개발 능력을 구축했다. 현재는 글로벌 세일즈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갖춘 풀 스케일 드라이브 시스템 제조업체 중 하나로 거듭났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는 고품질 기어 장치의 선도적인 공급업체로 인정받은 것은 물론, 고객의 요건을 비용효율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는 포괄적인 범주의 주파수 인버터 및 모터 스타터를 제공함으로써 전문성을 더한다.

현재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 그룹은 32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36개 국가에 자회사를 갖추고 있다. 

가족 소유 회사인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 그룹은 2014년 매출 5억 유로를 달성했다. 성장을 거듭한 노드사는 최근 새로운 관리 본부를 거듭한 설립했으며, 독일 본사에 새로운 대규모 도장 부문과 물류 센터를 갖춘 생산설비를 확장했다.

 
보다 넓은 포트폴리오
기어드 모터 기술 개발 및 제조업체인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는 넓은 범위의 구동(드라이브) 장치를 개발·제조한다. 제품 포트폴리오는 에너지 효율 및 방폭 드라이브를 비롯해,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부합하는 표준 드라이브 제품에서 고객 맞춤형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다.

노드사는 최단기간의 리드타임을 보장하기 위해 광범위한 공급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가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가 보유하고 있는 기어 종류는 다양하다. 10Nm에서 250,000Nm 이상의 토크를 커버한다. 또한 0.12kW에서 1000kW의 출력을 제공하는 모터를 비롯, 주파수 인버터부터 서보 컨트롤러에 이르는 전력 전자장치를 생산하고 있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의 인버터 라인업은 제어 캐비닛에 설치할 수 있는 전통적인 모델은 물론, 분산형 자동화 환경에 완벽하게 통합이 가능한 드라이브 장치를 위한 설계 종류도 갖추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