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PROFI 장비를 연결하라
서로 다른 PROFI 장비를 연결하라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5.11.3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OFI 세상과 상호 연결하는 새로운 방법
자동화 분야 기술자들은 공장에 사용되는 서로 다른 프로토콜 및 네트워크 간의 갭을 극복해야 한다. 또한 동일한 네트워크 제품군 내의 장비 간 통신 역시 해결해야 한다.
자료 | 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www.anybus.com)

 
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가 최근 업그레이드한 Anybus X-게이트웨이는 이종 PROFI 장비를 연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마커스 블래드는 “HMS의 Anybus X-게이트웨이가 PROFI 분야에서 서로 다른 물리적 형태 및 표준을 연결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는 시스템 통합업체 및 공장을 소유한 업체들이 호환되지 않는 장치나 시스템을 연결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Anybus 게이트웨이가 어떻게 PROFINET 및 PROFIBUS 내부의 연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살펴보자. 

 
PLC 제어를 통한 PROFINET IRT 머신 커플링
공장 내에서는 대부분 PROFINET IRT을 통해 제어되는 두 개의 네트워크 사이에서 I/O 데이터를 커플링·디커플링해야 한다. 
Anybus X-게이트웨이는 PROFINET·PROFINET 커플러처럼 동작할 수 있어 I/O 데이터의 고속 전송을 실현할 수 있다. 이 경우 PROFINET 인터페이스는 PROFINET I/O 또는 IRT 네트워크 상에서 I/O 장비처럼 동작한다.

PROFIBUS 네트워크 커플링
Anybus X-게이트웨이는 PROFIBUS를 통해 제어하고 있는 두 네트워크 간의 I/O 데이터 커플링 또는 디커플링을 구현한다. DP/DP 커플링이라고 불리는 이 기능을 활용해 두 개의 PROFIBUS 네트워크를 전기적으로 또는 논리적으로 분리할 수 있다.

PROFINET I/O 네트워크 커플링
PROFINET I/O로 제어되는 두 개의 네트워크 간의 I/O 데이터 커플링 및 디커플링을 구현함은 물론이다. 이미 많은 이들이 활용하고 있는 이 기능은 PN/PN 커플링이라고 일컫는다.

광통신 네트워크와 구리선 네트워크 연결
PROFINET FO는 오늘날 특히 독일 자동차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해당 현장에서는 아직까지도 광통신 연결이 어려운 장비 및 시스템이 많다. Anybus X-게이트웨이는 두 버전의 네트워크 사이에서 커플러처럼 동작하여 원활한 이기종 통신을 실현한다.

PROFIBUS에서 PROFINET으로의 이행
공장의 메인 네트워크 혹은 서브시스템은 PROFIBUS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는데, 여기에 PROFINET을 활용하는 장치나 시스템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 경우 Anybus X-게이트웨이를 통해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X-게이트웨이는 두 네트워크의 변환기처럼 동작한다. 또한 수 분 안에 설치할 수 있어 필드버스에서 산업용 이더넷으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