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국제기능올림픽 공식 후원하다
지멘스, 국제기능올림픽 공식 후원하다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5.10.0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팀 실전연습에 든든한 지원 … 금메달리스트 배출의 일등공신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제43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는 총 50개 분야에 세계 59개국 12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했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였다. 한국 대표팀은 자동차 정비·정보통신 등 42개 직종에 총 47명이 출전해 금메달 12개·은메달 7개·동메달 5개를 획득해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자료 | 지멘스(www.siemens.co.kr)

 
이 대회에서 지멘스 DF/PD로부터 제품 교육 및 후원을 받은 강민수·서영환·이희동 씨가 금메달을 수상했다.
한국 대표팀으로 지멘스 PLC S7-1500 관련 교육을 받은 강민수(삼성중공업)씨는 총 28개국 참가자가 참가한 동력제어 분야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또 CNC가공 조작법에 대한 교육 및 후원을 받은 서영환(삼성전자)씨는 금형 부문, 이희동(삼성전자) 씨는 CNC 밀링 부문에서 각각 금메달을 획득했다. 

지멘스는 SCE(Siemens Automation Cooperates with Education)을 통해 대회 준비 기간 중 한국 대표들에게 제품 후원 및 관련 교육을 제공했다.

SCE는 교육기관을 위한 지멘스의 종합 교육 지원 프로그램으로, 통합자동화 라인을 설계·제어하는 장비인 PLC· HMI·드라이브 등의 제품은 물론 전반적인 산업자동화 기술에 관한 실무 위주의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지멘스는 한국팀 참가자들의 실전 연습을 위해 4만 5000 유로(한화 약 6000만원) 상당의 소프트웨어·하드웨어·통합자동화 포털(TIA Portal) 및 관련 제품과 시스템 교육을 지원했다. 

지멘스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국제기능올림픽에 글로벌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번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동력제어를 비롯한 옥내제어·폴리메카닉스·통합제조·공업기계수리·냉동기술 부문에 모두 지멘스 자동화 제품이 쓰였다. 이 외에 CNC밀링·통합제조·플라스틱 다이 엔지니어링 분야에도 지멘스의 CNC컨트롤러가 공급되었다. 폴리메카닉스 부문에서는 지멘스의 ‘LOGO! V.8’을 공식 CPU로 사용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