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들링과 생산 라인을 결합하다
핸들링과 생산 라인을 결합하다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5.10.0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LCOpen 펑션 블록을 활용한 쾌거
B&R의 자동화 기술을 활용하여 컨베이어 벨트와 로봇의 정밀한 동기화를 달성할 수 있다. B&R의 PLCopen 펑션 블록은 설정이 용이하며 컨베이어 벨트 추적 등의 작업도 구현할 수 있다.
자료 | B&R(www.br-automation.co.kr)

 
생산라인의 공정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자연스레 점차 많은 공정에서 컨베이어 벨트와의 동기화를 필요로 하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고속 및 정밀도를 보장하려면, 과거에는 고도로 복잡한 제어 솔루션이 필요했다. 하지만 현재는 B&R의 기술을 활용하여 훨씬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다. 여기에 생산 공정이 멈추는 일이 없어 더 높은 생산량을 달성할 수 있다.

로봇 기술을 통합하라
생산라인 공정 시스템의 복잡성은 로봇 기술의 이용이 점차 일반화됨에 따라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생산라인에서 이루어지는 작업은 움직이는 컨베이어 벨트 상에서의 단순 분류 작업부터 복잡한 제품 처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B&R의 PLCopen 펑션 블록은 모든 유형의 로봇에 사용할 수 있고, 로봇과 여러 컨베이어 벨트와의 동기화도 가능하다. 인터페이스 또한 모든 기구 시스템에 대한 HMI 애플리케이션의 통합에도 적합하다.

로봇은 동기화 단계 중에도 자유로이 이동할 수 있으며, 복잡한 제품 조작을 실현한다. 

또 다른 장점은 컨베이어 벨트가 애플리케이션에 완전히 통합된다는 점이다. 필요한 것은 컨베이어 벨트의 위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센서뿐이다.

하드웨어 독립성
B&R의 컨베이어 벨트 추적 솔루션은 하드웨어와 독립적이기 때문에 다른 드라이브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B&R의 솔루션을 활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생성할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도 쉽고 간편하다. 어느 때라도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작업 없이 로봇을 교체하거나 컨베이어 벨트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대부분의 소프트웨어에 업그레이드 이전과 동일한 설정을 유지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