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이 보는 스마트 팩토리의 현재와 미래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보는 스마트 팩토리의 현재와 미래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5.10.0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제조 솔루션 박람회, ‘제 24회 오토메이션 페어’ 열려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PartnerNetwork 프로그램 회원사들이 주최하는 북미 최대의 스마트 제조 솔루션 박람회인 2015 오토메이션 페어가 오는 11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다.
자료 |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www.rockwellautomation.com/ko_KR)

 
사물인터넷과 ICT 관련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에 힘입어 정보기술(IT)과 자동화 및 제조 운영기술(Operational Technology, OT)가 융합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제조 및 생산업계는 전례 없는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스마트 팩토리의 정의와 범위, 구축방향 또한 기술의 발전과 함께 끊임없이 팽창·진화·발전하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개최하는 자동화 및 제조 솔루션 전시인 오토메이션 페어는 고도화된 스마트 팩토리 및 기업 전체의 공급망을 초연결하는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구현하고자 하는 참가자에게 제품·서비스·솔루션 등 최신의 통합 제어 및 정보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로크웰의 PartnerNetwork 프로그램 회원사들의 주관 하에 열리는 오토메이션 페어는 기업이 제어 및 정보 솔루션을 비롯한 제조 자동화 자산에 대한 투자의 수명주기 전반에서 경영 전반의 혁신과 생산 최적화라는 변화를 추진할 수 있는 도구·기술·서비스·솔루션을 선보인다. 

키스 노스부시 로크웰 오토메이션 회장 겸 CEO는 “우리는 스마트 팩토리를 실현하기 위한 기술적인 변곡점을 지나고 있다”며, “이 시점에서 고객이 변화를 기회로 만들어 더 큰 생산성을 실현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로크웰의 사명이자, 최우선 과제”라고 말했다. 

키스 노스부시 CEO는 또한 “올해로 24번째를 맞는 2015 오토메이션 페어는 참가자들이 최신 산업자동화 및 정보 솔루션에 대해 배우고 이를 장비·공장·생산에 적용하여, IT/OT 융합의 저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오토메이션 페어는 자동화를 비롯한 최신 제조 솔루션을 직접 경험하고 관련 업계 전문가와 네트워킹할 수 있는 행사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외 100여 개 업체가 참여하는 올 전시회에는 실습 랩·기술 세션·데모 등 다채로운 세션이 마련되어 있다. 19개의 실습 랩에서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제품과 기술을 경험하고, 91개의 기술 세션 중 원하는 세션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세스 솔루션 사용자 그룹(PSUG)’ 행사는 프로세스 업계에 종사하는 800여 명의 공정 운영자, IT 담당자 및 엔지니어링 담당자들이 서로의 지식과 모범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행사에는 30여 종의 실습 랩과 기술 세션이 포함된다.

2015 오토메이션 페어 전시회와 관련 이벤트 모두는 온라인으로 등록 가능하며, 현재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에서는 국내 방문단을 모집 중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