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로봇 시운전을 빠르고 쉽게
B&R, 로봇 시운전을 빠르고 쉽게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5.07.0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운동학 위한 펑션 포함 … mapp 기술 포트폴리오 확장
 
B&R은 로봇 운동 시스템을 위한 펑션 블록을 포함하여 mapp 기술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이를 통해 로봇의 시운전 속도를 높이고, 유지 보수 및 진단을 쉽게 한다.

mapp의 새로운 로봇 펑션은 스카라 및 델타 로봇 같은 직렬·병렬 로봇 운동학을 포함한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IEC 61131 프로그래밍 방법을 기반으로 한다. 로봇 펑션이 전체 시스템에 자연스럽게 통합되므로 전용의 로봇 컨트롤러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프로그래밍이 아닌 구성
로봇 운동학 자체는 편리한 웹 인터페이스에서 그래픽 방식으로 구성된다. 기존의 프로그래밍은 필요 없다. 
mapp 블록은 심지어 조그(Jog) 및 툴 센터 포인트(Tool Center Point)의 점대점 움직임을 수동으로 조작할 수 있다. 엔지니어는 사용하기 쉬운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로봇에 대한 진단을 실행할 수 있다.
mapp 기술은 새로운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개별적인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블록은 기본 펑션을 제공하며 그래픽적으로 만들어져 있다. 각각의 mapp 컴포넌트는 클라이언트 서버 모델을 사용하여 다른 컴포넌트들로부터 필요한 데이터를 검색한다. mapp 기술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개발 시간이 평균 67%까지 감소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