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코리아의 ‘사통팔달’ 솔루션
매스웍스코리아의 ‘사통팔달’ 솔루션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5.06.2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트랩 엑스포 2015 개최 … 신기술 소개부터 솔루션 교류까지

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 기업인 매스웍스가 5월 2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매트랩 엑스포 2015 코리아를 개최했다. 해마다 개최되는 최대 종합 기술 컨퍼런스인 매트랩 엑스포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엔지니어 및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매트랩 및 시뮬링크 제품군의 최신 기술 업데이트 및 관련 솔루션 정보를 습득하고 교류한다.
자료 | 매스웍스코리아(kr.mathworks.com)

 

매트랩 엑스포 2015 코리아의 시작은 짐 텅 매스웍스 본사 부사장 겸 펠로우가 ‘센서, 컴퓨팅(기계를 가동하고 활용하는), 커뮤니케이션과 제어 기능의 혁신적인 융합’이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이었다. 기조연설에서는 매트랩과 시뮬링크가 자율주행차·드론·웨어러블·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사례를 공유하고, 학계를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지원 사례를 소개했다.

최신 제품인 R2015a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도 소개됐다. R2015a에는 안테나 투 비트(Antenna-To-Bits) 무선 설계 솔루션이 도입됐다. 무선 및 레이더 시스템 엔지니어가 이를 활용하면 여러 대의 안테나, 스마트 전파(RF) 장치 및 고급 수신기 알고리즘을 통합하는 설계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이번 릴리스에는 또한 테스트 하네스 생성, 복잡한 테스트 순서 작성 및 시뮬레이션 기반 테스트 관리를 위한 시뮬링크 테스트와 FPGAs 및 ASICs용 이미지 처리, 비디오, 컴퓨터 비전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한 비전 HDL 툴박스, 로보틱스 툴박스 등 다양한 신제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는 “매스웍스는 앞으로도 전 세계 백만 명이 넘는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이 테크니컬 컴퓨팅 언어로 사용하고 있는 매트랩과 시뮬링크를 국내 기업 및 엔지니어들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국내외 산업을 선도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공유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매트랩 엑스포에서는 ▲신호와 이미지 프로세싱(Signal and Image Processing), ▲테크니컬 컴퓨팅 언어(Language of Technical Computing), ▲제어기 설계 자동화(Control Design Automation), ▲테크 토크 스페셜(Tech Talk Special) 1·2등 총 5개 트랙에서 20여 개 이상의 기술 세션과 함께 최신 기술 동향을 전하는 고객 사례, 파트너사의 데모 부스도 마련됐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