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전기 및 기계설비 온도 모니터링 센서 출시
플리어, 전기 및 기계설비 온도 모니터링 센서 출시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5.04.30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리어 시스템 코리아가 열화상 카메라와 실화상 카메라의 기능을 저렴한 가격대와 소형의 크기에 구현한 FLIR AX8 온도 센서를 출시했다. AX8은 54 x 25 x 95mm의 소형이므로 설치가 용이하다. 따라서 가공 및 생산 작업장, 데이터센터, 발전소 및 변/배전 시설, 운수 및 대중교통 시설, 냉동창고 및 각종 저장시설 등 중요한 전기 및 기계설비의 모니터링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시설에 대한 연속적인 상태 모니터링 동영상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제공할 뿐 아니라 사용자가 설정한 온도보다 과열된 부분이 탐지되면 자동으로 알람음을 발신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시설물의 온도 관련 문제점을 조기에 감지함으로써 예기치 못한 정전사고나 서비스 중단, 설비 고장, 각종 안전사고 등에 미리 대처할 수 있다.

FLIR A X8 온도 센서는 플리어의 획기적인 렙톤(Lepton) 열화상 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지능형 열화상 카메라와 연속적이고 선명한 화질의 상태 모니터링 동영상 촬영을 위해 플리어의 특허인 MSX 기술을 적용한 실화상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다. 제품 외부는 견고한 IP-67 등급의 하우징으로 마감 처리되어 있다. 최대 6개의 측정 면적을 지원하며, H.264, MPEG 또는 MJPEG 포맷의 열화상, 실화상 또는 MSX 비디오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이 외에 완벽한 분석 기능과 함께 이더넷을 통한 전원공급이 가능한 PoE(Power over Ehthernet) 기능, 온도 데이터 전송을 위한 인터페이스로는 산업표준인 이더넷/IP와 Modbus TCP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플리어 시스템은 “플리어의 AX8 온도 센서는 지능형 열화상 카메라와 실화상 카메라를 통한 모니터링 및 과열 탐지 알람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가격대비성능이 탁월한 센서 제품으로, 소형이라 좁은 장소에도 손쉽게 설치가 가능하여 중요한 전기 및 기계설비의 온도 관련 문제를 모니터링 하는 데 이상적”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