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TESIS PLMware 인수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TESIS PLMware 인수
  • 윤진근 기자
  • 승인 2014.02.26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강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PLM 솔루션과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간의 통합에 있어 선도기업인 TESIS PLMware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지멘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자사의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TESIS PLMware는 지멘스의 Teamcenter 소프트웨어와 ERP 시스템 그리고 MES·CRM·SCM 등의 엔터프라이즈 응용사례를 통합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IT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지멘스 측 설명이다. 

이번 인수로 인해 TESIS PLMware는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에 통합된다. 이번 인수는 TESIS PLMware의 독일 뮌헨 및 미국 사업부를 포함하고 있다. 구체적인 인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의 통합, 특히 PLM 및 ERP 상호운용성은 기업들이 비용을 조절하고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에 필요한 매끄럽고 효율적인 정보교환 흐름을 실현한다. 

지멘스는 1992년부터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중요 파트너였던 TESIS PLMware를 인수함으로써 고객들이 Teamcenter PLM 포트폴리오를 글로벌 제품 개발 및 제조환경에 보다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척 그라인드스태프 회장 겸 CEO는 “지멘스는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 및 차세대 제조 기업들이 제품을 효율적으로 시장에 내놓을 수 있도록 돕는다”며, “TESIS PLMware의 인수를 통해 지멘스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한층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ERP 시스템을 위한 안정적이면서도 검증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지멘스의 PLM 솔루션이 고객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에 완벽하게 통합될 수 있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합병은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분야에 초점을 두고 있는 지멘스 인수 전략에 있어 또 하나의 중요한 단계를 실행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TESIS 그룹의 계열사로 1988년 설립된 TESIS PLMware는 컨설팅 및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중견 제조 기업들이 통합 PLM 환경을 구축하고, 효율적인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갖출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