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발 위험, 정밀 위치 측정 시스템으로 방지한다
폭발 위험, 정밀 위치 측정 시스템으로 방지한다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8.05.0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루프, 위치 측정 마이크로 펄스 트랜스듀서

정제소 및 석유화학 플랜트의 오일 및 가스 송전에 사용되는 제어 및 차단 밸브에서 중요한 사항은 밸브 위치이다. 밸브의 위치 정보가 잘못 전달될 경우, 치명적 폭발이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2005년 12월 영국 바운스필드 연료 탱크 터미널의 화재가 대표적인 사례. 2차 세계 대전 이후 최악의 화재 사고로 기록된 바운스필드의 화재는 휘발류 탱크의 수위조절 실패가 원인으로, 정확한 위치 측정 시스템의 필요성을 방증한다.

산업의 위치 측정 시스템은 가혹한 환경에서도 최상의 안정성을 유지해야 한다. 발루프가 폭발 방지가 최우선 환경을 겨냥한 새로운 위치 측정 시스템인 BTL7-T500는 ATEX 및 IECex와 같은 여러 국제 인증을 획득했으며, 폭발 위험이 있는 존 0 및 존 1 분야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신뢰성과 안전한 동작을 제공한다. 또한 측정 시스템은 신속하게 적용이 가능해 설치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예상 가능한 오류를 빠르게 진단하여 시스템의 시운전 및 유지보수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IP 67 보호등급의 스테인리스 스틸 하우징 기반의 비접촉식, 내마모 특성을 갖추고 있으며, 오염에 대한 내성이 뛰어나며 100g의 충격과 최대 12g의 진동에도 견딜 수 있다. 또한 1µm의 분해능과 10µm의 반복 정확도로 매우 정밀하게 동작하며, 시스템에서 위치 및 속도 측정을 동시에 수행하는 경우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예를 들어 로드 스타일로 유압 실린더에 설치된 발루프의 BTL 선형 마이크로 펄스 트랜스듀서는 가장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미 신뢰성이 입증되었다. 자기변형 동작 원리를 통해 밀폐된 하우징에 설치가 가능하다. 위치 정보는 자기장을 통한 접촉없이 하우징 벽을 통해 센서 내부로 전달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