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0-12 10:05 (금)
필츠, 산업용 로봇 시장 본격 대응 개시
필츠, 산업용 로봇 시장 본격 대응 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8.04.3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서비스 로봇 모듈 출시 ... 안전한 로봇을 손쉽게 개발한다

필츠가 서비스 로봇 시장에 적극 대응한다. 서비스 로봇 모듈을 선보이면서 안전 자동화 분야에서의 명성을 안전 로보틱스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필츠의 서비스 로보틱스 모듈은 로봇참과 컨트롤 모듈, 오퍼레이터 모듈로 구성되며,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인 ROSRobot Operating System 기반의 개방성, 사용자 친화적인 오퍼레이션, 플러그-앤-플레이 원리에 따른 신속한 커미셔닝 등을 특징으로 한다. 이를 통하여 사용자가 직접 환경에 맞춤화된 개별적인 서비스 로봇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구성할 수 있다.

필츠의 서비스 로봇 모듈은 EN ISO 10218-1의 ‘로봇 및 로봇 관련 장비’ 지침에 따라, DGUV(독일 법정 사고 보험 협회)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 안전한 로봇 어플리케이션의 구현을 위한 모든 요구 조건을 만족함을 검증받은 것으로, 의무 사항인 CE 마킹도 간단하게 인증받을 수 있다.

필츠 서비스 로봇 모듈의 로봇암은 6kg의 하중을 처리할 수 있다. 픽&플레이스, 소형 로봇 셀 등에 적합하며, 6축 구성과 20kg의 무게, 24 VDC 공급 전력을 지녀 AGVAutomatic Guided Vehicle(FTSFahrerlose Transport system)에 탑재시켜 이동식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안전 자동화 분야의 대명사인 필츠의 제품인 만큼, 안전은 핵심 사항이다. 필츠 로봇 컨트롤 모듈은 필츠의 드라이브 및 컨트롤 기술을 기반으로, 로봇의 동작과 안전 제어 기능을 책임진다. 컨트롤 모듈은 CANopen, EtherCAT, Profibus와 같은 개방형 산업 커뮤니케이션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플러그앤플레이로 모듈에 접속하는 즉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오픈소스 프레임워크인 로봇 오퍼레이팅 시스템ROS에 기반하여 IEC 61131-3의 PLC 언어로 프로그램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손쉬운 기능 확장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