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08-16 09:06 (목)
J&C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제조산업용 VR 교육 선보여
J&C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제조산업용 VR 교육 선보여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8.04.1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VR 공정 교육 화면

기업용 교육에서 가상현실VR : Virtual Reality 활용이 각광받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ABI리서치에 따르면, 기업의 VR 교육 시장은 2018년 약 2300억원에서 2022년 약 6조7500억원 규모로, 연평균 140%의 급속한 성장이 기대된다. 포브스도 VR은 직접 실행하면서 익히는 러닝 바이 두잉learning by doing에 최적화된 기술로 차세대 교육 솔루션의 대세가 될 것으로 예측한 바 있다.

VR/AR 통합마케팅 솔루션 전문 기업인 J&C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제조 및 산업 현장의 직원을 위한 VR기반 교육 플랫폼을 선보였다. 제조현장과 생산공정을 VR 콘텐츠에 그대로 구현, 가상공간 내에서 건물 내부를 돌아다니며 현장 감각을 익힐 수 있다. 기기와 장비도 직접 조작, 작동해 볼 수 있으며, 산업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사고를 재현하여 안전교육에도 활용할 수 있다.

J&C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전봉주 대표는 “3D 이미지 최적화 기술을 활용하여 현실과 동일한 수준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작했다. 사용자는 VR 교육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인 높은 몰입감과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생산성과 안전성을 두루 갖춘 스마트 팩토리 구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실제 VR 기반 교육 플랫폼을 사용한 기업의 경우 교육에 소요되는 시간이 50% 축소되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J&C마케팅커뮤니케이션은 제조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VR 교육 플랫폼 이외 AR 기술을 적용한 제품 카탈로그, AR 기술 기반의 교육용 앱도 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