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08-16 09:06 (목)
이구스, 글라이딩 호환 롤러체인 발표
이구스, 글라이딩 호환 롤러체인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8.04.1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체인 E4.1 확장 … 에너지 소모 57% 감소
▲ 진동을 줄여주고 사용 수명을 늘려주는 e체인 E4.1의 특수 재질 롤러

한국이구스가 e체인 E4.1에 롤러체인을 새롭게 추가했다. 롤러체인은 글라이딩 시스템과 상호 호환되어 간편하게 롤링 시스템으로 변경할 수 있게 한다.

글라이딩 시스템을 롤링 시스템으로 변경하면 소음과 진동, 구동 전력을 한층 더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공작 기계 산업의 리니어 로봇에 적용할 경우, 구동 에너지 소모가 최대 57%까지 줄어든다. 롤러 링크는 기존 E4.1 모듈형 시스템과 호환된다.

이동 거리가 10미터~50미터인 경우 e체인은 대체로 글라이딩으로 사용되지만, 충분한 시스템 역동성과 하중 문제 등 까다로운 요구 사항이 존재한다. 기계의 사이클 속도 증가로 에너지 체인이 더 빠르게 이동해야 할 때 글라이딩 시스템이 물리적 한계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구스 E4.1에 롤러 링크를 추가한 확장형 제품인 롤러체인은 바로 글라이딩 시스템이 지닌 물리적 한계를 손쉽게 극복하도록 한다.

한국이구스의 e체인 프로덕트 매니저인 정준희 과장은 “새로운 형상과 재질의 중공타입 롤러로, 주행 시 발생하는 진동과 소음을 줄일 수 있다”며 “새로 개발된 롤러는 링크 정중앙에 위치하고, 모든 링크가 동일한 피치와 더욱 조용한 주행을 보장받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구스는 롤 앞뒤에 작은 경사를 주어 체인의 상부 주행부가 하부 주행부에 닿을 때에도 심한 충격을 피하고 이동 중 소음을 더 줄일 수 있도록 했으며, 롤러를 링크 안에 넣어 공간을 절약하고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이구스의 E4.1 롤러체인은 기존과 동일한 가이드 트러프와 내부 분리, 브라켓을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듈형 설계로 광범위하고 다양한 사이즈 및 유형 선택이 가능하다. 추가적인 부품 요구 없이 롤러 링크를 체인에 쉽게 장착이 가능할 수 있어 기존 시스템에 쉽게 추가할 수 있다. isense를 이용하면 체인의 수명까지도 미리 파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