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범용 코일 포함한 전자접촉기 출시
로크웰오토메이션, 범용 코일 포함한 전자접촉기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8.04.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화 대응 … 모터 제어 간소화 및 에너지 효율성 향상
▲ 로크웰오토메이션 불러틴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에너지 효율적인 소형 패널의 설계를 지원하는 알렌브래들리Allen-Bradley Bulletin 100-E IEC 전자접촉기와 불러틴Bulletin 300 NEMA 전자접촉기를 출시했다. 이 전자접촉기는 다양한 국제 표준은 물론 변화하는 에너지 효율성 지침을 충족한다.

기존 전자접촉기는 모터·팬·펌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전기 부하 회로 개폐에 사용됐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러한 부하를 격리 또는 바이패스시키고, 저항 부하 회로의 개폐에 대형 전자접촉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새로운 전자접촉기 라인은 다양한 전압을 보다 유연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는 범용 코일이 포함되어 전자접촉기의 변화에 대응하게 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톰 피터슨 NEMA 전자접촉기 글로벌 제품 마케팅 관리자는 “일반적으로, 전자접촉기 선정 시에 코일제어 전압을 지정해야 하는데, 새로운 전자접촉기들은 단 네 가지 코일 옵션으로 24~500볼트 범위의 40~50가지 전압을 제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범용 코일이 추가된 것 이외에도, 새로운 전자접촉기는 기존 제품들 보다 크기가 훨씬 작다. 불러틴 100-E IEC 전자접촉기는 기존 제품라인 대비 점유면적을 25% 줄였으며, 불러틴 300 NEMA 전자접촉기는 45%가 적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토니 하트 IEC 전자접촉기 글로벌 제품 마케팅 관리자는 “새로운 전자접촉기는 기존 제품군 보다 크기가 작아 더 작은 패널과 더 작은 외함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