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마인드스피어, AWS와 상호연동 추가
지멘스 마인드스피어, AWS와 상호연동 추가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12.1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가 개방형 IoT 운영 시스템 마인드스피어MindSphere의 최신 버전이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동된다고 밝혔다. 지멘스의 산업용 클라우드 마인드스피어와, 클라우드 시장 1위인 AWS의 상호연동으로 더욱 효율적인 디지털 서비스가 가능하게 됐다.

마인드스피어는 지멘스가 개발한 개방형 산업용 IoT 운영 시스템으로 다양한 종류의 기기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의 연결 프로토콜 옵션, 산업 어플리케이션, 고도화된 분석 솔루션뿐만 아니라 지멘스의 개방형 서비스 플랫폼PaaS 역량을 결합하고 있다. 여기에 AWS의 클라우드 접근이 더해짐으로써 더 용이한 개발과 활용성 향상이 가능하게 됐다.

지멘스의 스티브 바사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담당 부사장은 “지멘스는 높은 가용성과 강력한 글로벌 서비스를 찾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아마존웹서비스와 협업을 결정했다”며, “파트너사들과 고객들은 이제 지멘스 최고의 산업용 IoT API 접근이 용이해지고, 보다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멘스 디지털팩토리 사업본부와 공정산업 및 드라이브 사업본부를 총괄하는 디터 슈레터러 부사장은 “한국은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자리하며 세계 최고의 IT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어 지멘스가 클라우드 서비스 핵심 국가로 손꼽는 나라 중에 하나”라며, “마인드스피어는 다양한 산업군의 한국 제조기업들에게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