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시스템즈, 클라우드로 해양 구조 해석툴 제공
벤틀리시스템즈, 클라우드로 해양 구조 해석툴 제공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12.0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틀리시스템즈가 해양 구조 해석 툴인 SACS Wind Turbine Analysis 일반 액세스를 발표했다. 벤틀리 시나리오 서비스의 확장 기능으로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클라우드의 고성능 병렬 컴퓨팅을 활용하여 몇 분 안에 풍력 터빈 구조 해석을 수행할 수 있게 한다.

SACS Wind Turbine Analysis는 바람 및 파도 하중을 받는 터빈 구조물을 더 신속하고 탄탄하게 해석할 수 있게 하며, 더 다양한 잠재적 솔루션을 고찰하여 이상적인 최적의 설계를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풍력 터빈 프로젝트에서는 일정 기간 동안 실제 수행할 수 있는 설계 반복 횟수, 이상적 모델의 복잡성, 파도, 바람, 기계적 하중 조건의 개수와 범위를 절충해야 했던 반면, 벤틀리 SACS Wind Turbine Analysis를 사용하면, 최적화를 절충하거나 하중 조건의 개수를 줄이지 않고 종합 설계를 수행하는 데 걸렸던 시간 동안 여러 설계 대안을 검토할 수 있다.

이번 출시본에서는 필요 클라우드 컴퓨팅 용량을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단계별 성능 기능이 함께 제공된다. 사용자는 하중 사례 개수, 모델 복잡성, 원하는 해석 완료 시간과 가장 가까운 단계를 선택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해석 비용을 관리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