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신입 공채 ‘2017 와일드 블루’ 실시
한국IBM, 신입 공채 ‘2017 와일드 블루’ 실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9.0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은 신입 사원 채용 프로그램인 ‘2017 와일드 블루(Wild Blue)’를 9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와일드블루는 실무 중심의 인턴십과 연계한 신입 공채 프로그램으로, 지원서 접수는 오는 9월 18일까지 진행된다.

한국IBM은 선발된 인원들에게 3개월 간 글로벌 선도 기업의 실무 경험 및 조직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인턴십을 제공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수료한 사람 중 신입사원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와일드 블루는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분야에 대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 선발을 목표로 한다.
한국IBM 인사 총괄 강혜진 전무는 “한국IBM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코그너티브 솔루션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와일드 블루'를 통해 세상의 변화를 즐기고, 산업 간의 경계를 넘나들며,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과거와는 다른 방식으로 일할 수 있는 미래 인재를 선발하여 글로벌 리더로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한국IBM은 서울 여의도 한국IBM 본사에서 채용설명회인 ‘IBM 커리어 투어’를 진행한다. 커리어 투어는 9월 5일을 시작으로 총 8회 진행될 예정이며,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디지털 전략 컨설턴트, 코그너티브 컨설턴트, 디지털 셀러, 왓슨 IT스페셜리스트 등 이번에 모집하는 직무 소개와 해당 영역에서 일하고 있는 선배와의 질의응답 시간, 실제 일하게 될 업무 환경을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한국IBM의 ‘와일드 블루’ 응시 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기졸업자 또는 2018년 2월 졸업 예정자로서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9월 18일 오전10시까지 한국IBM 와일드 블루 공식 채용 홈페이지(http://ibm.intojob.co.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지원자들은 9월 말 직무 적성 및 서류 전형, 10월 말 면접 전형을 거치며 인턴십은 11월 초에 시작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