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us, 슬라이딩 프로파일 타입의 신규 가공 소재 출시
igus, 슬라이딩 프로파일 타입의 신규 가공 소재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8.16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구스igus가 고객 사양에 따라 자유로운 가공이 가능한 이글리두어iglidur 스톡 바 제품군에 슬라이딩 프로파일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글리두어 스톡 바는 이글리두어 재질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의 제품을 빠르고 쉽게 제작할 수 있는 환봉형 소재로 급유와 유지보수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프로파일 타입 출시로 가공비와 재료비를 절감할 수 있게 됐다.

이구스 플라스틱의 고유 재질명인 이글리두어는 현재까지 약 50여가지의 제품이 선보이고 있다. 새롭게 개발된 이글리두어 슬라이딩 프로파일은 최저 비용으로 더 자유로운 설계를 가능하게 한 내마모성 소재의 압출형 프로파일로 소량의 플레인 베어링 생산을 비용효율적으로 만든다.

한국이구스의 정성근 과장은 “고객의 요구사항에 따라 U자 형상이나 사각형 프로파일, 튜브 모양 등의 형태를 가공 없이 그대로 만들 수 있어 추가 가공비와 그에 따른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들은 기계 및 플랜트 엔지니어링, 섬유 산업, 음료 및 식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슬라이딩 레일, 가이드 레일, 또는 프로파일로 활용도가 높다. 특히 특수 형상의 제품도 매우 빠르게 제작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윤활과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것이 특징으로, 원하는 형상의 3D 모델이나 2D 도면을 제출하면 이구스에서 직접 제조해 단 몇 일 내로 배송을 받아볼 수 있는 스피디컷speedicut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