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폭스콘 조립 공정에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실현
로크웰, 폭스콘 조립 공정에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실현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8.0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콘 미국 공정에 IIoT 적용 … 인력 교육에도 협력

홍하이정밀공업은 폭스콘Foxconn의 미국 신규 공장에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홍하이정밀공업은 로크웰오토메이션과 협력하여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Connected Enterprise 개념에 입각한 스마트 매뉴팩처링Smart Manufacturing을 구현할 예정이다.

양사는 폭스콘의 글로벌 전자제품 조립 공정과 생태계 내에 스마트 매뉴팩처링 솔루션을 개발하여 적용할 예정이다. 양사의 기술과 전문지식을 결합하여 최고 수준의 운영 효율성을 갖춘 첨단 제조 시스템을 만들겠다는 목표이다.

또한 노동력 개발과 훈련에도 양사 공조가 진행된다. 폭스콘은 제대 군인들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미국 전역에서 수요가 많은 첨단 제조 직무를 수행할 인증된 인재 풀을 창출하기 위해 로크웰오토메이션과 맨파워그룹의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고 있다.

테리 궈 폭스콘 CEO는 “폭스콘은 전자제품 설계 제조 부문의 글로벌 리더이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산업 자동화와 산업 정보에 특화된 세계 최대 기업”이라고 강조하면서 “우리가 함께 함으로써 전자제품 제조 분야의 운영 효율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향상시키고 ‘2025 스마트 매뉴팩처링 앤 메이드 인 차이나’라는 목표를 달성하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블레이크 모렛 로크웰오토메이션 사장은 “폭스콘과의 협력은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의 광범위한 적용 가능성과 파워를 더욱 과시하게 될 것”이라며 “폭스콘이 첨단 제조 직무에 필요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미국의 노동력을 늘리고 기술을 향상시키려는 임무를 공유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