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e체인 R2.1 시리즈 확대
이구스, e체인 R2.1 시리즈 확대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7.2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탄한 밀폐력·빠른 개방성 강화

 
이구스는 양쪽에서 개방 가능한 덮개로 간편한 충진을 보장하는 e체인 R2.1 시리즈의 새로운 사이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오는 2017 EMO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가장 큰 특징은 조립 편의성의 확대이다. 크로스 바와 링크 단 두 개 요소로만으로 밀폐 튜브를 구성할 수 있으며, 크로스 바가 내부 반경이나 외부 반경 양쪽에서 모두 쉽게 개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립·유지 보수 작업의 필요에 따라 더 수월한 방향을 선택해 작업할 수 있다.

강력한 밀폐력도 특징이다. 이구스 테스트랩에 따르면, 2kg의 매우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금속 칩을 비산하는 특수 드럼 안에서 e-튜브 R2.1.40은 100,000만 싸이클 구동에서 단 0.5g만의 칩 침투만을 허용했다.

이외에 R2.1의 모든 버전은 포설을 위해 덮개를 완전히 제거 할 필요 없이 손쉽게 열어 작업할 수 있으며, 매끄러운 체인 외부, 표면 굴곡과 타이트한 제조 공차를 실현하여 칩이 링크사이로 빠지거나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 부드러운 내부와 동일한 재료로 제작된 내부 분리대는 케이블의 손상 및 마모를 방지하고, 체인의 내부 분리대를 결합할 수 있는 여러 홈은 세퍼레이터를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어 체인을 측면 구동시키는 환경에서도 내부 분리를 확실하게 유지시킬 수 있다.

EMO2017의 이구스 부스에서 선보이는 e체인 R2.1 시리즈의 새로운 사이즈는 내부 반경을 따라 열리는 덮개를 포함한 내부 높이 48mm의 제품이며, 외부 반경을 따라 열 수 있는 버전으로는 내부 높이 26mm 또는 48mm 사이즈에서 제공된다. 제품군 확장으로 사용자는 조립 및 설치 작업에 이어 케이블 충진 작업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이구스는 새로운 사이즈와 더불어 액세서리들도 추가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