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플럭스·티라유텍,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개발
인피니플럭스·티라유텍,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개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7.07.1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개발 업무 협약 체결 … 티라유텍의 MICA에 시계열DBMS 결합

 
인피니플럭스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개발사인 티라유텍 (대표 김정하, 조원철)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 팩토리용 공동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티라유텍은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자동화 솔루션과 SCM(Supply Chain Management) 물류 솔루션을 공급해 왔으며, 인피니플럭스는 대용량 데이터의 실시간 분석을 지원하는 시계열 DBMS 개발 기업이다.

이번 제휴에 따라 티라유텍의 MICA(Manufacturing Intelligence Canvas Application)에 인피니플럭스의 마크베이스(MACHBASE)가 탑재된다. 이를 통하여 산업 현장에서 빠르게 생성되는 무수한 데이터들을 시계열 DBMS로 초고속으로 처리함으로써 제조 현장의 스마트팩토리 도입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티라유텍의 MICA는 HTML5 기반의 통합 개발/운영 UI/UX 플랫폼으로, 사용자 정의 화면 구성이 가능하고, 다양한 IT환경을 적절히 활용하여 제조업 생산과정을 최적화하여 급격한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한다. 또 제조현장에 맞는 기능 템플릿 제공은 물론 디자인·개발·운영 통합관리툴을 제공하여 BYOD(Bring Your Own Device)에도 대응할 수 있다.

인피니플럭스의 마크베이스는 수백 억 건 이상의 데이터를 리얼타임으로 저장하고 처리할 수 있는 시계열 데이터베이스로, 센서 데이터 등 IoT 관련 빅데이터 처리에 적합하다. 인피니플럭스는 IoT 영역을 확장함은 물론 티라유텍과의 공동 솔루션 개발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시장 접근에 한창 박차를 가할 전략이다. 특히 스마트팩토리용 제품들 중 OSI PI, RT DB(Real Time Database)인 dataPARC, Wonderware Historian과 같은 제품 윈백을 기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